14일 의성초등학교는 더빙 동아리 학생 7명을 대상으로 더빙 전문가 2인을 초빙해 ‘찾아가는 더빙 체험’ 프로그램을 시행했다. 의성초등학교 제공
의성초등학교(교장 권 휘)는 14일 더빙 동아리 학생 7명을 대상으로 더빙 전문가 2인을 초빙해 ‘찾아가는 더빙 체험’ 프로그램을 시행했다.

이날 체험은 더빙에 흥미가 많은 학생을 위해 더빙과 관련된 직업에 대한 강의부터 진행됐다.

더빙과 관련된 직업을 살펴본 후에는 학생들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의 장면을 보고 영상에 맞추어 실제로 더빙을 해보았다.

14일 의성초는 더빙 동아리 학생 7명을 대상으로 더빙 전문가 2인을 초빙해 ‘찾아가는 더빙 체험’ 프로그램을 시행했다. 의성초등학교 제공
더빙 영상 시청 후 배역 결정, 대본 작성, 리딩 및 리허설, 더빙 작업의 순으로 진행됐다.

체험에 참여한 동아리 학생들은 “평소에 더빙에 대해 관심이 많았으나 체험할 기회가 전혀 없었다. 이번 동아리 체험을 통해 직접 더빙을 해보고 더빙에 필요한 장비들을 알게 되어 정말 뜻깊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더빙 동아리 운영 담당 교사도 “이번 체험을 통해 더빙에 필요한 기본적인 장비들을 잘 알게 되었으며,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이 큰 만큼 동아리 활동 지도에 힘쓰겠다”고 말하였다.

이만식 기자
이만식 기자 mslee@kyongbuk.com

군위 의성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