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곡사 법광스님의 아너소사이어티 회원 가입식이 16일 대구시장실에서 열렸다.
운곡사 법광스님이 대구 지역 종교인으로는 처음으로 고액 기부자모임인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에 가입했다.

운곡사 주지인 법광스님은 16일 대구시장실에서 권영진 시장, 김수학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아너소사이어티 회원 가입식을 가졌다.

대구에서 164번째이며 종교인으로는 첫 가입이다.

법광스님은 1960년 충북도 제천출신으로 순천 선암사에서 관정 스님을 은사로 출가 했다.

동방불교대학과 태고종 중진스님들을 위한 전문교육기관인 중앙승가강원 사교과를 졸업했으며 현재 중앙승가강원 대교과 입승 재직 중이다.

출가 전 발명가로 활동하며 독일 국제 발명품전시회와 미국 LA세계발명품 전시회에서 동상을 수상한 특별한 경력을 갖고 있다.

불도의 길을 걸으며 평소 많은 사람들이 절에 보시하는 마음으로 주위의 어려운 이웃도 함께 도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갖고 있었다.

지난해 가을부터 솔선수범 하는 방법을 고민했으며 소사이어티 가입을 결심, 대구 164번째 회원으로 이름을 올렸다.

법광스님은 “작은 기부가 마중물이 돼 희생과 보시의 따뜻한 마음이 대구 곳곳에 퍼져나갔으면 한다”며 “전달된 성금이 우리지역 도움이 꼭 필요한 이웃들에게 잘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현목 기자
김현목 기자 hmkim@kyongbuk.com

대구 구·군청, 교육청, 스포츠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