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 화사 1위

굿데이터 제공

JTBC ‘히든싱어6’는 전주 대비 화제성 22.54% 감소했으나 2주 연속 비드라마 1위를 기록했다. 화사의 독보적인 음색에 네티즌의 호평 많았으나, 모창 능력자들의 음색이 화사와 비슷하지 않아 아쉬웠다는 의견도 많았다. 또한 화사가 원조가수로 ‘히든싱어’에 출연하기에는 이른 것 같다는 반응도 있었다. 화사는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 1위를 차지했다.

Mnet ‘I-LAND’는 팬들의 열띤 응원에 힘입어 전주 대비 화제성 22.70% 상승해 비드라마 2위에 올랐다. 한일 양국에서 높은 관심이 나타나고 있으며, 국내 네티즌들은 한국인 연습생을 합격시키기 위해 투표 독려 게시글을 다수 작성하였다.

TV CHOSUN ‘신청곡을 불러드립니다 - 사랑의 콜센타’는 전주 대비 화제성 30.68% 감소하며 순위도 1계단 하락해 비드라마 3위를 기록했다. 뮤지컬 배우 특집이 방영되며 김준수, 차지연, 홍지민, 강홍석, 루나, 신인선이 출연해 TOP6와 노래 대결을 펼쳐 화제 됐으며, 특히 김준수 출연에 팬들의 높은 주목이 발생했다.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 임영웅과 김준수는 각 5위와 10위를 차지했다.

비드라마 4위는 MBC ‘복면가왕’으로 전주 대비 화제성 30.05% 상승하며 순위도 1계단 올랐다. ‘숨은 그림 찾기’가 ‘장미여사’의 7연승을 저지해 크게 화제 됐으며, ‘장미여사’의 정체가 김연자로 밝혀지며 가창력에 호평이 쏟아졌다. 또한 ‘숨은 그림 찾기’의 정체가 궁금하다는 시청 반응도 다수 발생했다.

굿데이터 제공

MBC ‘나 혼자 산다’는 전주 대비 화제성 소폭 상승(+0.90%)하며 비드라마 5위를 기록했다. 김영광의 일상이 공개돼 네티즌의 높은 주목이 발생했으며, 자연스러운 모습에 호평이 나타났다. 그러나 여전히 출연진 섭외 등 방송이 초기 기획 의도와는 다르게 진행되고 있다는 지적이 빈번했으며, 고정 멤버들의 과한 친목 행위에 거부감을 표한 반응도 많았다.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 김영광은 4위로 진입했다.

MBC ‘놀면 뭐하니?’는 전주 대비 화제성 6.24% 증가하며 비드라마 6위 유지에 성공했다. 엄정화와 함께 무대를 꾸민 김종민의 모습에 ‘옛 추억이 떠오른다’, ‘김종민 멋있다’ 등의 반응이 발생했다. 또한 라도의 비트를 듣고 큰 만족을 표한 지미유의 모습에 공감한 네티즌의 많았으며, 라도의 곡이 선정되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쏟아졌다.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 엄정화는 비드라마 2위에 랭크됐다.

다음으로 비드라마 화제성 7위는 JTBC ‘인더숲 BTS편(전주 대비 화제성 26.99% 증가)’, 8위는 JTBC ‘아는 형님(전주 대비 화제성 13.40% 증가), 9위는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전주 대비 화제성 95.58% 증가)‘, 10위는 SBS ’런닝맨(전주 대비 화제성 1.04% 증가)‘ 순이었다.

본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20년 9월 7일부터 2020년 9월 13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66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9월 14일에 발표한 결과이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