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트렌드 맞춰 전용잔 제품 출시·홈칵테일 레시피 개발
경주CC 입점 확정…추석 선물세트 출시·편의점 등 유통 확장

화요 5종.
화요 5종.

코로나19의 여파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며 홈술을 즐기는 소비자가 크게 늘고 있다. 모임·외출 등이 제한된 가운데 집에서 한 잔을 마시더라도 좋은 술을 제대로 즐기려는 수요가 많아지며 프리미엄 주류도 인기를 누리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화요’다. 화요는 언택트 소비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소비자 소통을 모색하고 있다. 

화요는 최근 집 근처 소비가 활발해짐에 따라 소비자가 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편의점 유통을 확장했으며 추석을 맞아 소중한 이에게 선물하기 적합한 화요 선물세트도 구입할 수 있다. 

또한 프리미엄 브랜드답게 경주컨트리클럽 등 골프장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입점하여 고객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화요 브랜드 관계자는 “실내 모임 활동이 제한된 상황에서 사방이 개방되어 안전한 골프장에서도 프리미엄 브랜드인 화요를 즐 길 수 있도록 골프장 입점을 추진했다”며 “그 중에서도 경주CC는 수려한 경관의 27홀 골프장으로 스마트 체온측정 및 방명록 작성 손소독제 비치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하는 국내 최고 수준의 대중제 골프장이라 입점을 확정 짓게 되었다”고 전했다.

화요25 샷잔 패키지.
화요25 샷잔 패키지.

한편 최근 화요는 집에서도 바, 레스토랑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전용잔 패키지를 출시했다. ‘화요25 샷잔 패키지’에는 원재료인 쌀알의 형태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유리 제품에 화요 캘리그래피 로고가 새겨진 잔이 포함되어있다. 

화요에 토닉워터, 탄산수를 섞어 마시는 ‘화요토닉’, ‘화요하이볼’ 음용 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화요25 하이볼잔 패키지’도 선보인다. 일부 식음업장에 가야만 접할 수 있던 화요 전용잔을 소장할 수 있어 인기다. ‘화요25 샷잔 패키지’는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하이볼잔 패키지’는 코스트코 일부 지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 집에서 즐길 수 있는 20가지 칵테일을 개발해 칵테일 레시피북을 제작, 배포했다. 화요 공식 웹사이트에 내려받을 수 있으며, 화요 SNS에서도 매달 새로운 칵테일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황기환 기자
황기환 기자 hgeeh@kyongbuk.com

동남부권 본부장, 경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