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 오미자네 청년몰 양재필 대표(왼쪽)가 ‘제1회 경상북도 청년의 날’을 맞아 경북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문경 오미자네 청년몰 양재필 대표가 ‘제1회 경상북도 청년의 날’을 맞아 경북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표창은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청년 발전에 기여한 자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경상북도 청년의 날 행사가 코로나19 확산 예방 조치로 취소됨에 따라 지난 29일 문경시청에서 표창을 전수하게 됐다.

양재필 대표는 지역에서 열정적으로 활동해 온 대표적인 청년 활동가로 전통시장 청년상인 대표로서 청년창업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청년들의 목소리를 정책 결정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각별한 지역사랑을 바탕으로 시정발전과 문경 홍보에도 앞장섰다.

최근에는 문경시 청년협의체인 ‘가치살자’에서 활동하면서 행정안전부 청년 지역 정착 지원사업 ‘달빛탐사대’의 진행팀에 참여해 유입 청년과 지역 청년을 아우르는 새로운 청년 공동체 형성에 핵심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와 같이 청년발전 및 청년지원을 위한 청년정책추진에 기여한 공로를 높게 평가받아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문경시 관계자는 “문경시에서는 청년정책에 많은 관심을 갖고 청년이 살기 좋은 지역을 만들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청년정책 발전과 청년 활동가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양재필 대표는 “제1회 청년의 날을 기념해 표창을 수상하게 돼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청년정책과 지역발전을 위해 더욱 힘쓰도록 하겠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황진호 기자
황진호 기자 hjh@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