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포항시 자원봉사센터는 학생 등·하교 안전을 위해 지난 17일 포항대흥초등학교에서 ‘움직이는 안전 어벤져스’ 옐로카드 전달 및 옐로카펫 설치 활동을 했다. 이날 행사 주최·주관은 포스코 제강설비부와 포항시자원봉사센터가, 협력은 ㈜인앤씨와 신일인텍이 담당했다.안전 활동후 학생들과 참여 봉사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항시자원봉사센터

(사)포항시 자원봉사센터는 학생 등·하교 안전을 위해 지난 17일 포항대흥초등학교에서 ‘움직이는 안전 어벤져스’ 옐로카드 전달 및 옐로카펫 설치 활동을 했다.

이번 행사의 주최·주관은 포스코 제강설비부와 포항시자원봉사센터가, 협력은 ㈜인앤씨와 신일인텍이 담당했다.

포항시자원봉사센터와 움직이는 안전 어벤져스 20여 명은 이날 포항대흥초에서 스쿨존 교통안전 활동을 펼쳤다.

포스코 제강설비부, ㈜인앤씨, 신일인텍으로 구성된 안전 어벤져스는 어린이 교통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학교 앞 횡단보도에 옐로카펫과 노란발자국을 설치했다.

넛지효과(강요하지 않고 유연하게 선택을 유도하는 방법)를 통해 운전자의 시인성을 높이는 옐로카펫·노란발자국과 더불어 학생들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옐로카드 300개도 전달됐다.

활동에 참여한 신일인텍 노규성 대표이사는 “어린이들의 스쿨존 보행 안정성을 높이고 지역사회와 이웃 안전을 지키는 뜻깊은 활동에 동참하게 돼 기쁘다”고 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