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도 대구시민대학 인생백년아카데미 첫 강의가 20일 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열렸습니다.

첫 강의의 주인공으로 탤런트 임동진 씨가 단상에 섰으며 ‘참다운 인생’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습니다.

평소 같았다면 200여명 이상이 강당에 모였으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정부의 방역지침에 준수하며 한 테이블에 1명의 시민만 앉도록 하는 등 참석 인원수에 제한을 뒀습니다. 또 테이블 위에 투명 가림막이 설치됐으며 42명의 자리가 마련됐습니다.

채홍호/대구시 행정부시장
지금 이 자리에 이렇게 시민대학에 오신 여러분들 아마 가장 젊으신 분들이고 인새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 가장 중요한 배움의 장소에 오신 분들 다시 한번 환영 드립니다.

아카데미 첫 강사로 나선 탤런트 임동진 씨는 수십년의 연기 경험과 목회 활동 그리고 자신의 살아온 삶을 바탕으로 강의를 펼쳐 나갔습니다.

임동진/ 탤런트
“인생은 나그네길” 그 허스키한 목소리로 “어디서 왔다가 어디로 가는가” 구름이 흘러가듯 떠돌다 가는 길에 정일랑 두지 말자 미련일랑 두지 말자 이건 미워하고 살자는 얘기가 아니죠. 아쉬워 하지 말자 이거죠.

임씨는 “자신만 잘 살려고 하는 인생을 살아서는 안 돤다”며 나누는 삶의 중요성을 역설했습니다.

시민들은 필기를 하기도 하고 집중하며 임동진씨의 강연을 듣으며 참다운 인생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해보는 시간을 갔습니다

다음 명사 특강은 27일 방송인 김보화씨가 강연에 나섭니다.

.대구시민대학인생백년 아카데미는 대구시민 누구나 무료로 대구통합예약(yeyak.daegu.go.kr)을 통해 예약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