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교육지원청이 20일 울릉중학교 시청각실에서 ‘2020 자유학기제 학부모 이해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울릉교육지원청 제공
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최영택)은 지난 20일 울릉중학교 시청각실에서 ‘2020 자유학기제 학부모 이해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장학사 및 학교교육과정 담당교사가 예비중학생 및 재학생 학부모 44명이 참가해 자유학기제 돌아보기 자료와 변해야 하는 교육 현장 자료를 살펴봤다.

또 현재 중학교에서 실시하고 있는 자유학기제를 이해하고 학부모들의 관심과 참여를 독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자유학기제는 자유학기 활동 프로그램을 학생의 수요를 바탕으로 학교의 여건을 고려하여 편성·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이에 학교의 노력과 학부모들의 참여 그리고 지역사회와 함께 협력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이번 연수가 더 의미 있다고 할 수 있다.

울릉교육지원청 최영택 교육장은 “이번 자유학기제 연수는 학생들에게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신 학부모님들께 자유학기제의 나아가야 할 방향과 중학교 1학년의 자유학기제를 자세히 이해하는 데 꼭 필요한 연수로 꾸준한 관심과 사랑으로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꾸고 이룰 수 있도록 학교와 가정이 함께 나아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재형 기자
박재형 기자 jhp@kyongbuk.com

울릉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