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도서관이 22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비발디연구소 소장 이창현 작가 초청 인문학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칠곡도서관 제공
경상북도교육청 칠곡도서관(관장 김미성)은 지난 22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비발디(비전을 발견하고 디자인하라)연구소 소장 이창현 작가 초청 인문학 아카데미를 운영했다.

이날 이 작가는 ‘인생의 비전을 발견하고 디자인하라’를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각자의 미래를 설계하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3가지 요소인 ‘비전, 공명, 설계’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으로 자신의 강점을 찾고 개발해 미래를 디자인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까지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친숙하고 유쾌하게 풀어내어 참여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

참석한 배효정씨는 “이번 특강을 통해 엄마나 아내가 아닌 자신으로 자아존중감을 찾는 방법과 미래를 설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며 “칠곡도서관에서 다양한 특강을 만날 수 있어서 좋다”고 말했다.

지난 6월부터 매월 실시하고 있는 2020년 인문학 아카데미는 오는 29일 ‘질문하는 삶’의 저자인 류대성 작가를 초청해‘인공지능시대 글쓰기와 책읽기’를 주제로 운영한다.

칠곡도서관 인문학 아카데미는 11월까지 계속 운영되며,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www.gbelib.kr/cg)를 참조하거나 경상북도교육청 칠곡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태정 기자
박태정 기자 ahtyn@kyongbuk.com

칠곡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