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악산국립공원 유튜브 채널 ‘월악찡tv’ 캡쳐.
국립공원공단 월악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허영범)는 최근 트렌드인 유튜브 채널을 활용해 코로나19 시대 비대면 대국민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사태로 접촉(Contact)을 최소화하는 언택트(Untact) 문화 확산에 발맞춰 지난 4월 월악산국립공원 유튜브 채널인 ‘월악찡tv’를 개설하여 월악산국립공원 비대면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 4월 첫 월악찡tv 개설 이후 구독자 1500명, 조회수 6만5000회를 기록하고 있으며, 20개의 다양한 콘텐츠 영상을 홍보하고 있다

월악산국립공원 유튜브 채널 ‘월악찡tv’ 캡쳐.
그중 월악산국립공원의 닷돈재 풀옵션캠핑존, 덕주 피크닉존, 송계자동차야영장 등 다양한 야영장 이용 정보를 제공하여 많은 시청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으며 그 외에도 1일1깡, 산행 다이어트 등 국립공원의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월악찡tv는 정형화되어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국민신문고나 제안 등과 같이 틀에 박힌 소통창구가 아닌 실시간 댓글과 답글을 통해 월악산국립공원의 모든 궁금증을 즉시에 해소 가능하며, 필요한 사항은 정책에 담아 월악산국립공원사무소에서 실현하고 있다.

월악산국립공원사무소 이의준 탐방시설과장은 “월악산국립공원의 월악찡tv 시청을 통해 유익하고 알찬정보를 많은분들에게 전달하고 실시간 소통창고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황진호 기자
황진호 기자 hjh@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