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영업망 강화를 위해 서울에 사무실 마련 논의 중
지주사 이전과는 상관 없어

DGB대구은행 본점

DGB금융지주가 본사 서울 이전을 검토 중이라는 일부 보도가 있자, DGB금융그룹 측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이를 부인하고 있다.

지역 한 매체는 27일 ‘DGB금융지주는 올 연말께 대구은행을 비롯한 금융지주 조직개편을 단행하면서 지주 본사의 서울 이전을 추진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에 대해 DGB측은 “말도 안 되는 이야기”라며 도대체 무엇을 근거로 그런 보도가 나왔는지 이해가 안 된다고 불만의 목소리를 높였다.

지역 경제계에서도 진위 파악에 분주한 모습이다.

대구상공회의소 관계자는 “관련 보도를 접하고 무슨 일인가 싶었다”며 “경제계 인사들은 대체로 피부에 와 닿지 않는다는 반응이 많은 것 같다”고 말했다.

단지, DGB금융그룹은 수도권 영업망 강화를 위해 지주사 이전과 상관없이 서울에 별도 사무실을 마련하는 방안을 논의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서울 을지로에 있는 DGB대구은행 서울사무소를 늘려 지주회사를 위한 새 공간 마련 방안을 거론하고 있다는 것이다.

DGB금융지주는 현재 대구 칠성동 DGB대구은행 제2 본점에 자리하며 100여 명이 근무하고 있다.

별도 사무실은 계열사 영업 범위 확장을 위한 것으로 지주 본사 이전은 전혀 고려하지 않는다는 게 그룹 설명이다.

DGB금융그룹 관계자는 “대구에 뿌리를 둔 우리 법인 주소를 서울로 옮기는 것은 생각하기 힘든 일인데 그런 보도가 나와 유감”이라며 “금융지주 서울 사무실 추가 마련 문제도 아직은 검토 단계에 있다”고 말했다.
 

박무환 기자
박무환 기자 pmang@kyongbuk.com

대구취재본부장. 대구시청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