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대동고등학교는 지난 28일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운영하는 ‘과학기술 드림 톡 콘서트’를 학교 대동관에서 개최했다. 특강에 나선 강사들과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대동고.
포항 대동고등학교(교장 김문관)는 28일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운영하는 ‘과학기술 드림 톡 콘서트’를 대동관에서 1·2학년 54명을 대상으로 개최했다.

이날 영남대 박정학 화학 생화학부 교수를 초청해 ‘생화학에 대한 특강 및 삶을 위한 과학, 과학 하는 삶’을 주제로 특강을 했고, 송현수 과학 전문 작가는 ‘생화학에 대한 특강 및 삶을 위한 과학, 과학 하는 삶’에 대해 들려줬다.

강의는 어느 한 분야 이야기가 아닌, 여러 관점에서 이공계 진로 탐색 및 설계에 도움을 주고자 진행됐다.

강의는 1부 ‘드림톡 콘서트’를 진행하기 이전 두 전문가에게 학생 사전 질문지를 통해 온라인을 통한 사전 1 대 1 컨설팅을 했다.

이어 2부에서는 생화학학에 대한 특강 및 삶을 위한 과학, 과학 하는 삶을 주제로 박정학 전문가의 강의와 기계 전자 공학에 대한 이해 특강을 주제로 송현수 전문가의 특강이 이어졌다.

끝으로 3부는 ‘과학 기술인에게 묻고 답하다’ 주제로 즉석 질문과 답변 시간을 통해 학생들과 1 대 1 컨설팅을 진행했고, 콘서트 이후에도 사후에 온라인으로 학생 궁금함을 해결하기 위한 온라인 컨설팅이 가능해 보다 심도 있는 컨설팅으로 이어지게 된다.

김문관 대동교 교장은 “이날 특강을 통해 인문학적 상상력과 과학기술 창조력을 갖추고 바른 인성을 겸비한 창의 융합형 인재를 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