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장날 카카오톡 쇼핑하기 톡딜 런칭 인터넷 베너.
경북 영주시는 30일부터 내달 9일까지 27개 상품으로 영주시 농특산물 쇼핑몰 영주장날(www.yjmarket.com)의 ‘카카오톡 쇼핑하기 톡딜’ 이벤트를 실시한다.

‘카카오톡 쇼핑하기 톡딜’은 2인 이상이 딜에 참여하면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카카오커머스가 운영하는 관계중심의 온라인 공동구매 시스템으로 진행한다.

이 중 ‘영주장날’ 쇼핑몰은 경북 지역 시군 단위 지자체 쇼핑몰 중 최초로 ‘카카오톡 쇼핑하기’에 입점해 총 30개 업체에서 120개 상품을 판매 중이다.

이번 톡딜 이벤트는 총 27개의 제품을 1차 11월 30일~12월 2일 9개 제품, 2차 12월 3~5일 9개 제품, 3차 12월 7~9일 9개 제품의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한우, 사과, 인삼 등 영주시의 우수한 농특산물 27종을 약 20~ 60% 상당의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영주시 농특산물 쇼핑몰 ‘영주장날’ 카카오톡 쇼핑하는 장면. 영주시 제공
특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소비 증가 및 구매방식의 변화에 따라 영주시의 우수 농특산물을 온라인 채널을 통해 널리 홍보하고,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오프라인 소비시장의 보완을 위해 카카오톡과의 연동 판매 시스템을 이용한 모든 세대의 소비자층에게 영주시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알리고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덕조 유통지원과장은 “코로나19로 온 국민이 어려움을 겪는 시기에 영주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각종 프로모션 행사 기획 등을 통해 소비자에게 합리적 가격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영주시는 ‘카카오톡 쇼핑하기 톡딜’ 이벤트를 통해 ‘소백산아래’(대표 추경희) 부각 세트를 판매해 제품 홍보 효과를 톡톡히 누린 바 있다.

또 지난 3일부터 내달 15일까지 ‘영주장날’ 쇼핑몰 7만 원 이상 구매 시 품질좋은 영주사과 증정 이벤트를 연장해 진행 중이다.

권진한 기자
권진한 기자 jinhan@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