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가 지난 27일 교내 캠퍼스 일원에서 개최한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 H-TECH 교육성과 공유회’에서 학생들이 실시간으로 작품 발표를 하고 있다.

대구과학대가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인 H-TECH 교육성과 공유회를 열었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이번 공유회는 지난 27일 교내 캠퍼스 일원에서 진행됐다.

예년과 달리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ZOOM(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과 유튜브를 활용한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실시했다.

공유회는 H-TECH 교육 과정의 학습성과를 통해 대학 교육의 자율혁신과 성장, 상생발전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호학과를 비롯한 21개 학과 학생들은 핵심직무와 연계된 산학공동 교육성과물과 실무프로젝트 연구발표회 등을 직접 동영상이나 실시간으로 발표했다.

사전에 구성된 학생대표 투표단이 우수 발표학과를 선정, 시상함으로써 학생 중심의 온라인 교육성과 공유회임을 보여줬다.

방송엔터테인먼트코디학부는 공연좌석 예약제와 엄격한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헤어·네일·메이크업 시연회를 선보였다.

아울러 간호학과는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진행 중인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을 ‘Explore the Remote World Class Nursing Program(세계적 수준의 원격 간호 프로그램 탐험)’을 주제로 스페셜 쇼 케이스를 진행했다.

유명란 대학혁신지원사업단장은 “코로나19에도 최선을 다해준 학생들의 노력과 교육을 진행한 교수들의 노고를 온라인으로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김현목 기자
김현목 기자 hmkim@kyongbuk.com

대구 구·군청, 교육청, 스포츠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