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 의흥대추(건대추).
“군위 의흥대추로 따뜻한 사랑을 전해요.”

군위군 의흥면(면장 박정찬)은 향긋한 대추차가 떠오르는 계절을 맞아 지난달 26일에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오마이컴퍼니’를 통해 군위 의흥 대추 선물세트 리워드 펀딩을 오픈했다.

삼국유사의 고장인 경북 군위는 내륙지방으로 일교차가 커 과일의 당도가 높고 비옥한 토양을 갖추고 있어 품질이 뛰어나기로 유명하다.

특히 군위 대추는 의흥면, 우보면을 중심으로 생산되고 있으며 생산량은 2000t 가량으로 전국 생산량 2위를 자랑하는 대추 주산지다.

이에 맞춰 군위군 의흥면은 크라우드펀딩뿐만 아니라 유튜버와 함께하는 대추요리 영상 제작, 로고디자인, 굿즈 제작 등 군위 의흥 대추 홍보콘텐츠 제작에 노력을 기울였다.

군위 의흥 대추 선물세트는 건대추 300g과 수제 대추 비누 그리고 영양 가득한 대추즙과 대추 스낵으로 구성됐다.

오는 11일까지 예약 판매하고 이달 16일부터 차례로 배송을 진행한다.

리워드 펀딩에 참여한 모든 이에게는 군위 의흥 대추 엽서와 마그넷 등 군위 의흥 대추 굿즈를 증정한다.

박정찬 의흥면장은 “군위대추가 생산량과 품질보다 인지도가 낮아 잘 모르고 있는 경우가 많아 항상 안타까웠다”며 “군위에서도 대추생산량 으뜸인 의흥에서 군위대추 홍보와 대추 농가 돕기 캠페인의 하나로 시범적으로 행사를 추진하게 됐다면서 많은 관심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만식 기자
이만식 기자 mslee@kyongbuk.com

군위 의성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