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관 경제국장, 서덕찬 통합신공항건설본부장
이승대 혁신성장국장, 김철섭 상수도사업본부장
홍성주 녹색환경국장, 차혁관 자치행정국장
권오환 안전정책관, 윤진원 대경경자청 미래개발본부장

왼쪽부터 신임 정의관 경제국장, 홍성주 녹색환경국장, 하영숙 감사관, 김정섭 대변인.

대구시가 2021년 1월 1일 자로 국·과장급 간부인사를 단행한다.

국장급(2·3급)은 공로연수를 떠난 정원재 달서구 부구청장 후임으로 최운백 경제국장(행정고시38기·49)을 승진 보임하고, 정의관 서구 부구청장(지방고시6기·52)이 후임 경제국장으로 보임됐다.

김진상 통합신공항건설본부장(9급 공채·57)은 서구 부구청장으로 자리를 옮기고, 통합신공항건설본부장에는 장기교육에서 돌아오는 서덕찬(지방고시8기·51) 지방부이사관을 보임했다.

혁신성장국장은 이승대(지방고시3기·51) 상수도사업본부장이, 상수도사업본부장에는 김철섭(지방고시1기·55) 북구 부구청장이 자리를 옮겨 업무를 챙기도록 했다. 북구 부구청장에는 강점문(기술고시25기·56) 경북대 협력관이, 경북대 협력관에는 서경현(지방고시8기·49) 혁신성장정책과장을 승진 보임토록 했다.

성웅경(지방고시3기·53) 녹색환경국장은 수성구 부구청장으로, 홍성주(지방고시1기·53) 수성구 부구청장을 녹색환경국장으로 보임해 환경 분야의 중요 현안에 대응하도록 했다.

자치행정국장에는 차혁관(9급 공채·58) 대변인이 승진 발령을 받았다.

감사관에는 하영숙(7급 특채·58) 대구경북한뿌리상생위원회 사무국장이 개방형 직위 선발 절차를 거쳐 임용됐다. 복지국장에는 박재홍(9급 공채·58세) 여성가족과장이 직무대리로 발탁 보임됐다.

안전정책관은 권오환(행정고시48기·43) 지방부이사관이 보임하여 시민안전과 대구방역의 중추 역할을 할 예정이다.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미래개발본부장에는 규제개혁추진단장, 경자청 유치1부장 등을 역임하였던 윤진원(지방고시4기·55) 지방부이사관이 맡는다.

과장급(4급)으로는 총무과장에 양기석(9급 공채·57) 총무팀장, 어르신복지과장에 권덕환(7급 특채·56) 어르신정책팀장, 산림녹지과장에 이재수(9급 공채·56) 녹지기획팀장, 도시공원관리사무소장에 이상록(연구사 특채·58) 도시녹화팀장, 토지정보과장에 양승희(9급 공채·58) 서구 토지정보과장이 승진 보임됐다.

과장급 직무대리에는 박정국(8급 특채·54) 서대구역세권기획팀장의 수변공간개발과장 직무대리 발탁을 하고, 체육진흥과장에 김종식(9급 공채·51) 문화기획팀장, 장애인복지과장에 김제관(9급 공채·56) 복지정책팀장, 청소년과장에 최문도(7급 공채·50) 안전기획팀장, 취수원이전추진단장에 김경식(9급 공채·54) 이전계획팀장, 도시정비과장에 지원석(9급 공채·56) 건축팀장, 건설산업과장에 이규홍(9급 공채·55) 의회사무처 총무팀장, 의회사무처 홍보담당관에 장일환(9급 공채·57) 청소년정책팀장이 직무대리로 각각 발탁했다.

대구형 청년보장제 추진을 주도한 김영옥(9급 공채·51) 청년정책팀장이 여성회관장으로 승진 보임되어 시대 변화에 적합한 여성회관의 기능전환 대비와 여성 인재 양성을 위한 실무형 관리자로서 리더십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선제적 일자리 대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의료산업기반과장 직무대리로 보임되면서 경제 3국(경제국, 일자리투자국, 혁신성장국) 중 유일한 여성 과장으로 이름을 올린 최미경(9급 공채·50) 일자리정책팀장이 여성공무원의 내공을 보여주었다.

대변인에는 김정섭(7급 공채·52세) 취수원이전추진단장이 보임됐다.

 

박무환 기자
박무환 기자 pmang@kyongbuk.com

대구취재본부장. 대구시청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