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쓰는 런닝맨’ 특집에 호평 쏟아지며, SBS ‘런닝맨’ 비드라마 TOP10 진입

굿데이터 제공

TV CHOSUN ‘미스트롯2’는 전주 대비 화제성 23.79% 오르며 4주 연속 비드라마 1위를 유지했다. 1:1 데스매치 중 주미의 ‘안되나용’ 무대가 크게 화제 됐으며, 유쾌한 컨셉이지만 훌륭한 가창력을 선보인 주미에게 네티즌의 극찬이 쏟아졌다. 그 외 예선전 ‘진’ 윤태화와 ‘선’ 홍지윤이 1:1 데스매치에서 맞붙어 네티즌의 높은 주목이 발생했다.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 윤태화(1위), 홍지윤(2위), 전유진(3위), 주미(6위), 김다현(9위) 등 총 5명의 출연진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JTBC ‘싱어게인’은 전주 대비 화제성 15.81% 오르며 자체 최고 점수를 경신했으며, 2주 연속 비드라마 2위를 기록했다. 29호 가수가 TOP10 결정전에서 부른 ‘못다핀 꽃 한송이’ 무대에 네티즌의 극찬이 쏟아졌으며, 실수 마저도 퍼포먼스로 느껴질 정도로 훌륭한 무대였다는 반응이 다수 발생했다. 그 외 47호 가수의 ‘연인’ 무대에도 호평이 빈번했으며, 앞으로의 활약을 기대하게 되는 가수라는 의견이 많았다.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 정홍일, 이승윤, 요아리는 각 4위, 8위, 10위를 차지했다.

비드라마 3위는 SBS ‘그것이 알고 싶다’로 전주 대비 점수는 37.54% 감소했으나, 순위 유지에는 성공했다. 안산 Y교회의 비밀을 다뤄 화제 되었으며, 충격적인 내용에 경악한 네티즌의 댓글이 쏟아졌다. 그 외 1244회차에 방송한 ‘정인이는 왜 죽었나?’ 편에 꾸준한 관심이 이어졌다.

MBC ‘복면가왕’은 전주 대비 화제성 4.93% 상승해 비드라마 4위에 올랐다. ‘보물상자’가 새로운 가왕에 등극해 화제를 모았으며, 8연승을 달성한 ‘부뚜막 고양이’의 정체가 양요섭으로 밝혀져 네티즌의 높은 주목이 발생했다. ‘보물상자’의 가창력에 호평이 쏟아졌으며, 정체를 추측하는 반응도 빈번했다. 또한 양요섭을 향한 응원과 격려의 댓글도 많았다.
 

굿데이터 제공

tvN ‘윤스테이’는 방송 첫 주차 대비 화제성 21.53% 감소하며 1계단 순위 하락해 비드라마 5위를 기록했다. 보고 있으면 힐링 되는 프로그램이라는 의견이 많았으며, 일부 주방팀의 혹사가 우려된다는 반응 및 주방팀 인원 충원을 바란다는 댓글이 있었다.

비드라마 6위는 SBS ‘런닝맨’으로 전주 대비 화제성 31.71% 오르며 6계단 순위 상승해 비드라마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다시 쓰는 런닝맨’ 레이스가 화제 되었으며, ‘유쾌한 회차였다’는 호평이 많았다. 레이스 결과에 따라 변경된 프로그램 소개와 멤버 소개 페이지가 네티즌의 큰 웃음을 자아냈으며, 센스 있는 문구라는 반응이 다수 발생했다.

다음으로 비드라마 7위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전주 대비 화제성 9.20% 증가)’, 8위는 MBC ‘나 혼자 산다(전주 대비 화제성 11.31% 감소)’, 9위는 MBC ‘놀면 뭐하니?(전주 대비 화제성 9.72% 감소)’, 10위는 TV CHOSUN ‘신청곡을 불러드립니다 - 사랑의 콜센타(전주 대비 화제성 20.83% 감소)’ 순이었다.

본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21년 1월 11일부터 2021년 1월 17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67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1월 18일에 발표한 결과이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