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자료] 경북과학대 화장품뷰티과, 뷰티·메이크업 대회서 두각
경북과학대학교(총장 김현정) 화장품뷰티과가 뷰티·메이크업 대회에 참가해 전원 수상의 영예를 안으며 두각을 보이고 있다.

경북과학대 화장품뷰티과 전지윤 학생은 최근 ㈔한국메이크업미용사회가 개최한 ‘2020 소상공인 기능경진대회&제6회 ㈔한국메이크업미용사회장배 국제미용경진대회’에 참가해 속눈썹 연장과 메이크업 일러스트레이션 부문에서 각각 국회의원상과 창원시장상을 수상했다.

또 정수란 학생이 패션 메이크업 부문에서 그랑프리를 차지했으며, 김유림, 심지영 학생이 각각 캐릭터 메이크업과 트랜드 메이크업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이밖에 성재은(패션메이크업·금상), 전지민(캐릭터 메이크업·금상), 손정윤(시대 메이크업·은상), 강현(속눈썹 연장·은상), 김서현(뷰티 메이크업·동상), 박유진(뷰티 메이크업·동상), 김수영(뷰티 메이크업·동상) 등 참가 학생이 전원이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대회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소상공인연합회 주관으로 메이크업 차세대 인재 발굴 및 국내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의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매년 개최된다.

경북과학대 화장품뷰티과 학생들은 또 ‘제14회 월드뷰티아트&디자인 국제공모전’에서도 참가자 전원 수상 기록을 이어가며 기량을 뽐냈다.

이 학과 정수란 학생이 메이크업 일러스트레이션 부문에서 국회의원상을 수상했으며, 배한비 학생이 국가기술자격종목/헤어와 국가기술자격종목/메이크업 부문에서 국회의원상, 금상을 수상하며 2관왕을 차지했다.

또 이준영(메이크업 일러스트레이션·금상), 박유진(메이크업 일러스트레이션·금상), 김유림(국가기술자격종목/헤어·은상), 고민정(캐릭터 메이크업·동상) 학생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한 ‘월드뷰티아트&디자인 국제공모전’은 뷰티아트·디자인 분야의 우수한 인재 발굴을 통해 K-뷰티를 대표하는 참신한 아이디어와 뛰어난 기량을 가진 젊은 예술가 육성과 국제 문화 교류 촉진을 위한 공모전이다.

한편 경북과학대 화장품뷰티과는 국내 최초로 개설된 화장품·뷰티 관련 융·복합 특성화학과로 아모레퍼시픽과 협약을 맺고 K-뷰티 산업을 선도할 현장형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박태정 기자
박태정 기자 ahtyn@kyongbuk.com

칠곡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