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사.
중소벤처기업부가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의 ‘스마트서비스 솔루션 개발사업’ 과제를 수행할 기업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16일부터 3월 8일까지다.

13일 대구·경북중소벤처기업청에 따르면, 해당 사업은 중소기업들이 서비스 분야에서 생산성을 높이고 새로운 고객과 시장을 창출할 수 있도록 올해 신설됐다. 인공지능(AI)와 빅데이터 등 첨단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유형의 스마트서비스솔루션 개발을 지원한다.

올해는 두 차례에 걸쳐 총 35개(1차 24개, 2차 11개) 과제를 선정, 기업당 최대 5억 원까지 2년 동안 지원된다.

대경중기청은 다양한 유형의 과제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특정기업들의 현장수요에 기반을 두는 ‘수요기업 매칭형’ △중소기업들이 보편적으로 사용 가능한 솔루션 개발을 지원하는 ‘공급기업 단독형’ △공급기업 간 협업 개발을 지원하는 ‘컨소시엄형’ 등으로 구분해 선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하는 ‘수요기업 매칭형’에 대해서는 평가 시 가점부여 등이 적용되고, ‘컨소시엄형’은 최대 참여기업 수와 비례해 지원금이 지급된다.

대경중기청 관계자는 “중소기업 서비스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솔루션을 발굴·개발할 역량을 보유한 기업이면 참여할 수 있다”며 “모집 기간 내 중소기업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www.smtech.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고 안내했다.

전재용 기자
전재용 기자 jjy8820@kyongbuk.com

경찰서, 군부대, 교통, 환경, 노동 및 시민단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