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네이버파이낸셜 등 2월 중 채용 계획

설 연휴가 끝나면서 본격적인 취업문이 열릴 전망이어서 이미 졸업하거나 졸업예정인 사람들의 관심 쏠린다.

14일 취업포털 인크루트와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사람인(대표 김용환)는 설 연휴 이후 채용에 나서는 농협 등 금융기관과 수자원공사 등 공기관 등의 채용계획을 정리해 올렸다.

2월 중 채용계획을 잡은 곳은 농협·수협·네이버파이낸셜·KB손해보험 등 금융기관과 공기관인 수자원공사·민간기업인 KCC·한화시스템 등이다.

먼저 NH농협은행은 오는 22일까지 340명 규모의 상반기 신규직원 채용에 나섰다.

모집직무는 △일반 △IT 직무이며, 공통적으로 연령·학력·전공·학점·어학점수 등 제한 없으나, IT직무의 경우 전산 관련 산업기사 이상 자격증 소지자를 대상으로 한다.

입사지원은 오는 22일까지 농협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이 밖에도 농협중앙회·농협경제지주·농협하나로유통·NH농협손해보험 등 계열사도 일부 채용을 진행중이다.

수협중앙회는 오는 20일까지 상반기 공개채용에 나선다.

모집직무는 △일반사무직 △IT △전기 △통신 등 12개 분야이며, 근무지는 직무에 따라 서울 본사 및 각 지역본부·전국 지사다.

전형방법은 오는 3월 7일 필기고시에 이어 1·2차 면접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선발하며, 원서접수는 오는 20일까지 수협중앙회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파이낸셜은 오는 21일까지 ‘경력 1일 이상 개발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모집부문은 Back-End 개발자와 Front-End 개발자 부문이며, 1일 이상 3년 이하 경력을 보유한 개발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원서접수는 네이버 커리어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KB손해보험은 오는 17일까지 4급 신입사원을 공개채용 한다.

모집 직무는 △디지털/데이터 △상품/계리다.

기졸업자 또는 2021년 2월내 졸업 예정자면 성별·연령·학력에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으며, 석사 이상 학위 보유자·관련 자격증 보유자·디지털/데이터는 관련 전공자를 우대한다.

원서접수는 오는 17일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한국수자원공사도 오는 22일까지 270명 규모의 상반기 일반직 신입 인턴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선발직렬은 행정·기술 9개 분야이며, 지원자격은 입사일로부터 현업 전일근무 가능자·어학 자격요건 충족자 등이며 세부 자격사항은 직무별로 차이가 있어 확인이 필요하다.

전형절차는 1차 자격적부·2차 필기·3차 면접을 거쳐 체험형 인턴신분으로 입사가 결정되며, 3개월 인턴근무간 채용 결격사유가 없을 시 채용인턴으로 1개월 연장한 뒤 4개월간 근무평가가 80점 이상인 사람을 대상으로 정규직 전환심사를 통해 일반직 5급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입사지원은 오는 22일까지 한국수자원공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KCC는 16일 오전 11시까지 2021년 대졸 인턴을 공개 채용한다.

모집부문은 △생산/기술 △영업 △관리부문이다.

공통자격 요건은 전학기 평균 B학점 이상(3.0/4.5만점 기준)·어학성적 보유자(토익기준 700점 이상)이다.

또 지방근무가능자·2개 국어이상 능통자·관련 자격증 소지자·화학/화공 전공자는 우대한다.

입사지원은 16일 오전 11시까지 KCC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제출 가능하다.

한화시스템도 오는 17일 오후 3시까지 방산부문 2021년 채용전제형 인턴사원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인턴의 경우 △HW △SW △전자광학 △전원이며, 경력은 △항공SW △위성 △레이더 △지상/무인 △지휘통제 △시스템 △응용 △통신 △해양 △전자광학 △광학 △MRO △ILS △시험장비 등이다.

각 분야별 세부 직무, 자격 및 우대 조건이 다르므로 확인 필요하다.

원서접수는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 가능하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