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경북지역본부 직원들이 7일 청렴실천결의대회를 열고 청렴의지를 다지고 있다. 중진공 경북지역본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북지역본부는 7일 임직원 청렴 실천을 다짐하고 윤리경영문화를 대내외로 확산하기 위한 ‘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열었다.

이날 전 직원은 청렴하고 투명한 사회를 조성하는데 앞장설 것을 서약하고 관행적 부패를 척결하고 공정한 사회를 조성하는데 모범이 될 것을 선포했다.

또한 자필서명이 첨부된 반부패·청렴서약서를 작성한 후 경북지역본부내에 게시해 지역본부를 방문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중진공 경북지역본부의 윤리경영활동 실천의지를 알렸다.

이준호 중진공 경북지역본부장은 “최근 공공기관의 청렴·윤리의식이 강조되고 있다”며 “청렴하고 공정한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중소벤처기업 정책지원사업을 투명하게 집행하고, 고객과 함께 윤리경영을 실천함으로써 국민으로부터 더욱 신뢰받는 중진공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초부터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청렴도 향상 특별 추진단’을 구성한 경북지역본부는 △부패 위험 상시 모니터링 강화 △익명신고 시스템 도입 등 부패신고 절차 개선 △사업 추진 투명성 제고 △청렴 내재화 활동 강화 등 다양한 청렴 실천 과제를 발굴해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