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견본주택 공개·27일 청약
뛰어난 교통망·학군도 주목

수성 해모로 하이엔 투시도
한진중공업 건설 부문이 대구 수성구 파동 540-14번지 일원에 795가 규모로 짓는 ‘수성 해모로 하이엔’의 견본주택을 33일 공개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2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7일 1순위 청약을 접수하고, 5월 7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견본주택은 수성구 만촌동 929-1번지에 마련한다.

전체 가구 수 중에 조합원분을 제외한 일반분양분은 576가구이며, 59㎡ 358가구, 75㎡ 73가구, 84㎡ 40가구, 84A㎡ 63가구, 84B㎡ 42가구다.

전체 세대수에서 일반분양분의 비율이 72%가 넘어 청약자들이 상대적으로 좋은 동·호수에 당첨될 확률도 그만큼 높아진다. 또 시행, 시공 구도의 사업보다 일반적으로 분양가가 저렴한 조합사업으로 진행되는 만큼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분양가로 수성구에 입성할 수 있다는 기회도 갖게 된다.

특히 3.3㎡당 1400만 원 초반대의 착한 분양가를 내세운 덕분에 실수요자들의 청약열기가 뜨거울 것으로 보인다.

‘수성 해모로 하이엔’의 최고 장점은 수성구에 위치하면서도 풍부한 자연환경의 혜택을 그대로 누릴 수 있는 입지에 있다. 단지 서쪽에 자리잡은 앞산과 동쪽의 법이산 사이에 위치하면서도 대구 신천이 단지 바로 옆으로 흐르고 있는 천혜의 친환경 주거공간으로 각광 받는 지역이다. 여기에다 단지 인근에 수성못과 가창호수가 위치해, 각박한 현대사회에서 삶의 여유로움을 느끼기에 충분하다.

발코니 확장 시 제공되는 무상제공품목도 다양해 실질적인 분양가 인하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거실·주방 바닥재 선택(강마루 or 타일), 광파 전기오븐, 하이브리드 쿡탑, 전동빨래건조대 등 다양한 품목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여기에다 3연동 슬라이딩 현관 중문, 주방 벽·상판 프리미엄급 엔지니어드스톤, 미세먼지 클린시스템, 음식물쓰레기 처리기, 푸시풀 도어록, 세대 내 LED 조명, 주방 액정 TV, 욕실 비데, 자녀 방 붙박이장 1개소, 현관 바닥 엔지니어드스톤 등은 기본으로 제공한다.

뛰어난 교통망도 대표적인 자랑거리다. 신천대로와 대구 4차 순환선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파동IC가 단지 바로 옆에 있어 대구 전역으로의 이동이 자유롭다. 신천동로, 동대구로, 앞산터널 등이 인접한 것도 입주민들의 주거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대구지역 최고의 학군인 수성학군도 그대로 물려받는다. 파동초, 용계초, 덕화중, 지산중, 수성중·고, 능인중·고, 남산고, 경북고 등이 인접해 있어 자녀들의 안심 통학도 가능하다.

파동 일대 미래가치를 선점하기 위한 소비자들의 발걸음도 바빠졌다.

합리적인 분양가와 가성비를 내세운 ‘해모로’ 브랜드의 선점을 통해 개발완료시 발생할 수 있는 부동산 가치의 상승을 충분히 예상할 수 있어서다. 특히 수성구 파동 일대가 6000여 가구 규모의 브랜드타운으로 개발되고 있고, 올 연말 전체 구간 개통을 앞둔 4차 순환선은 파동 일대에 강력한 호재로 작용할 전망이다.

배준수 기자
배준수 기자 baepro@kyongbuk.com

법조, 건설 및 부동산, 의료, 유통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