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영주장날 쇼핑몰’, 가정의 달 맞이 기획전 운영 (스마트 기기를 이용해 영주장날 쇼핑하는 장면)
영주시는 20일부터 내달 31일까지 ‘영주장날 쇼핑몰(www.yjmarket.com)’ 가정의 달 맞이 기획전을 운영한다.

이번 ‘영주장날 쇼핑몰’ 가정의 달 맞이 기획전은 코로나 19로 인한 소비패턴의 변화에 따라 대규모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우수한 품질의 영주 농특산품을 전국 각지의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기획전은 신규회원을 대상으로 5000원 할인 쿠폰 발행, 1분기 우수고객 대상 사은품 증정, 선물용 세트상품 할인판매 등 자체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어 오는 5월 3일부터 9일까지는 국내 대표 오픈마켓인 ‘11번가’의 메인 기획전을 개최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영주장날 쇼핑몰’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영주-‘영주장날 쇼핑몰’, 가정의 달 맞이 기획전 운영 (이미지)
‘영주장날 쇼핑몰은 소백산 청정지역에서 생산한 사과, 인삼, 한우 등 영주지역의 농특산물을 판매하는 쇼핑몰로서 믿을 수 있는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하는 90개 농가 및 업체의 700여개 품목의 제품을 판매중이다.

지난 설 명절에는 설맞이 이벤트를 진행해 5억원의 높은 매출을 기록하며 영주시 농특산품의 우수성을 알린 바 있다.

김덕조 유통지원과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온라인 제휴 채널을 통해 판매경로를 확대해 영주시의 우수한 농특산품을 소비자에게 알리고 농가와 업체의 소득향상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주시는 ‘영주장날 쇼핑몰’ 운영 활성화를 위해 농식품 유통 전문기관인 (재)경상북도농식품유통교육진흥원과 협력해 각종 프로모션 진행 및 공격적인 홍보·마케팅으로 영주시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

권진한 기자
권진한 기자 jinhan@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