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산업(주) 본사 사옥 전경.
화성산업 ㈜옳은 생각이 발주한 경기 남양주시 별내지구 도시지원시설용지에 위치한 ‘별내 ONE 물류창고 신축공사’에 대한 공사도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별내 ONE 물류창고 신축공사’는 남양주시 별내동 798번지 외 1필지에 대지면적 9494.2㎡, 건축면적 6576.7㎡, 연 면적 4만9106.1㎡, 지하 2층~지상 7층 규모의 P.S.C(Pre-Stress Concrete) 구조다. 1층 주출입구 진입 램프를 통해 전층으로 자주식 접안이 가능한 구조이고 지하창고 시설은 향후 저온창고로의 전환을 고려한 설계가 특징이다. 공사기간은 착공일로부터 20개월이며, 공사도급금액은 621억원이다.

‘별내 ONE 물류창고’는 타권역과 비교하여 서울 인접 대형 물류센터로서의 희소성이 높은 지역이며 향후 서울 북동부와 수도권 북동부의 물류를 처리하여 서울수도권의 물류허브의 기능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 시청까지의 거리가 직선으로 16.9㎞로 매우 가깝고, 주변지역에는 대규모 주거단지(다산, 갈매 등) 등이 개발되고 있어 물류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화성산업은 서교동 복합시설, 평택석정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 소규모 재건축 및 가로주택정비사업, 민간투자사업, 기술제안형 입찰 등 종합건설 디벨로퍼로의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탈 현장화(OSC)가 부각되는 건설현장의 시대적 흐름에 대응하기 위해 화성은 1995년부터 의성PC공장을 가동하고 지속적인 P.C공법 기술개발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경제성과 생산성을 개선하고 시공성을 높인 다양한 공법을 개발하여 다수의 특허를 획득하는 등 변화되는 건설환경에 대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주거부문에 있어서도 MZ세대, 독신세대, 노령층을 위한 주거문화 등 다양하고 차별화된 상품개발을 지속해 간다는 계획이다.

배준수 기자
배준수 기자 baepro@kyongbuk.com

법조, 건설 및 부동산, 의료, 유통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