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식 도 교육감 참석…교육 현장 생생한 이야기 소통

군위·의성교육지원청은 28일 군위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군위·의성 교육가족과 함께 ‘소통과 공감으로 미래를 여는 군위·의성 현장소통토론회’를 개최했다. 군위교육지원청

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장미)과 의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희)은 28일 군위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군위·의성 교육가족과 함께 ‘소통과 공감으로 미래를 여는 군위·의성 현장소통토론회’를 개최했다.

현장소통토론회는 임종식 경북도 교육감이 교육 현장에 직접 방문해 지역의 학부모, 교육관계자로부터 교육 현장에서 겪고 있는 생생한 이야기를 직접 듣고 의견을 나누는 자리이다.

이번 현장소통토론회는 코로나 19 확산 예방을 위해 군위·의성교육 가족의 현장 참석을 최소화하고 경상북도교육청 유튜브 공식 채널인 맛쿨멋쿨 TV로 생중계해 많은 교육 가족이 함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토론회는 학교 지원 실적, 업무경감, 현안 사업 등 군위·의성교육지원청의 주요 업무 보고를 시작으로 현장에 참석한 교육 가족과 유튜브 참여자들과 실시간으로 질의, 응답이 이어졌다.

특히, 농촌학교가 겪고 있는 소규모 학교 활성화 방안이나 고교학점제 운영, 방과후학교 및 돌봄교실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됐다.

또한, 유튜브에 올라온 질문 중 답변하지 못한 내용에 대해서는 차후 경상북도교육청 홈페이지에 답변을 탑재하고 제안된 다양한 내용은 따뜻한 경북교육 실현을 위해 교육정책에 반영될 예정이다.

참석한 한 학부모는 “소신 있고 책임 있는 답변에 감사하며 한 자리에서 서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임종식 경상도 교육감은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경북교육을 만들기 위해 성과보다는 과정을, 다그침보다는 기다림을,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교육으로 경북교육을 이끌어 가겠다”고 밝혔다.
 

이만식 기자
이만식 기자 mslee@kyongbuk.com

군위 의성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