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 설명회 개최

2일 경북교육청문화원에서 열린 포항시 북구에 공공도서관 건립 사전 설명회 모습
경북교육청은 2일 경북교육청문화원에서 (가칭)경상북도교육청 포항도서관 건립을 위한 사전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창의인재과장, 경북교육청문화원장, 포항시립도서관장 등 건립 추진 관계자를 비롯해 학부모 및 시민, 관련 단체, 도서관 관계자 등 90여 명이 참석했다.

(가칭)경상북도교육청 포항도서관은 포항시 북구 환호로(현 경상북도교육청문화원)에 부지 1만246㎡, 연면적 6852㎡ 규모로 오는 2025년 11월 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가칭)경상북도교육청 포항도서관 건립 TF 위원장의 경과보고를 통해 도서관 건립에 대한 추진현황을 공유하고, 호서대 이철재 교수의‘효율적 공간구성과 통합적 디자인 구축’에 대한 강연과 함께 건립 기획용역에 대한 설명을 듣고 참석자들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의견을 청취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시민은 “요즘 도서관 트랜드에 맞게 독서 공간 뿐 만 아니라, 각종 공연과 전시, 여가생활까지 가능한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된다면 포항지역 랜드마크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북교육청은 향후 포항시와의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도서관 건립에 필요한 행정적 절차를 신속히 추진해 오는 2024년 착공을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