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써밋 하이브파크 조감도.
호반건설은 대구 북구 칠성동2가에 들어서는 ‘호반써밋 하이브파크’의 견본주택을 17일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호반써밋 하이브파크’는 민간임대아파트, 오피스텔, 상업시설로 조성되는 주거복합단지인데, 민간임대아파트는 84㎡A 84가구, 84㎡B 82가구, 84㎡C 84가구, 84㎡D 69가구, 84㎡E 71가구, 84㎡F 56가구로 구성하고, 오피스텔은 84㎡OA 46실 단일 평형으로 마련한다.

민간임대아파트의 청약은 20~21일 접수하고, 22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오피스텔은 27일 청약접수에 이어 28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호반써밋 하이브파크’는 침산생활권 일대에 짓는데, 중심입지인 옛 롯데마트 칠성점 부지여서 우수한 생활여건을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앞 이마트 칠성점이 있고, 북구청, 삼성창조캠퍼스, 롯데백화점, 메가박스 등 인근에 여러 생활편의시설이 있다. 대구오페라하우스가 단지와 바로 맞닿아 있고, 콘서트하우스와 대구복합스포츠타운 등 문화·레저시설도 가깝다. 신천대로, 북대구IC, 대구권 광역철도(예정)가 가까워 대구 내 주요 지역은 물론 시외까지 편리하고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도보권에 칠성초가 있고, 침산중, 대구일중, 칠성고 등이 단지와 가깝다. 북구 명문 학원가가 단지 인근 침산네거리 상권에 위치하고, 시립북부도서관도 이용하기 쉽다.

‘호반써밋 하이브파크’는 남향 위주의 배치에 전 가구가 선호도 높은 전용 84㎡ 평형으로 공급되며, 4Bay(일부 타입 제외) 구조가 적용돼 개방감과 주거 쾌적성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발코니 확장 및 풀옵션을 기본제공할 계획으로 실거주자들은 수준 높은 편의를 누릴 수 있다.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등이 마련된다. 근린생활시설은 1층 대로변 스트리트형 상가로 조성된다.

민간임대아파트는 최소 10년간 저렴한 가격에 장기 거주할 수 있는 데다 취득세, 보유세 등 세금 부담이 없다. 민간임대아파트뿐 아니라 일반분양을 통해 공급되는 주거형 오피스텔과 근린생활시설 역시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것이 장점이다.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100실 미만 오피스텔의 경우 전매제한도 없다.

분양 관계자는 “호반써밋 하이브파크는 침산생활권의 탁월한 입지여건과 높은 상품성을 갖춰 입주 시 높은 주거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장기일반민간임대아파트와 100실 미만의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돼 여러 규제에서도 부담이 비교적 적기 때문에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배준수 기자
배준수 기자 baepro@kyongbuk.com

법조, 건설 및 부동산, 의료, 유통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