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3회 대백어린이미술공모전 시상식.
대구백화점 창업 78주년과 (재)대백선교문화재단 설립 30주년을 기념하여 나라의 새싹인 어린이들의 예능 자질 향상과 건전한 취미와 정서생활을 길러주기 위해 마련한 ‘대백 어린이 미술공모전’은 1972년 ‘제1회 대백 아동미술 실기대회’를 시작으로 40여년간 대구·경북 어린이들의 미술축제로 자리매김해 오고 있다.

올해로 4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온라인(대구백화점 홈페이지 www.debec.co.kr)에서 신청해 참가 신청서를 다운로드 후 가정에서 그림을 그려 제출하는 방식이다. 대회 참가 어린이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 속에서 그림을 그림으로써 감염을 예방하고 가정에서 여유롭게 그림 그리기에 몰입할 수 있다.

그리고 그림 접수는 직접 방문접수만 가능하다. 접수처는 대백문화센터 안내데스크(대백프라자 12F) 이다. 대백멤버십 회원 확인 후 대백멤버십 포인트 1000점과 참가 기념품을 제공한다.

공모전 결과는 4월 27일 발표되며 시상식은 5월 4일 대백프라자 10층 대백프라임홀에서 입상작 작품전은 5월 3일부터 5월 8일까지 대백프라자갤러리에서 마련 될 예정이다. 공모전 온라인 신청 및 접수기간은 3월 16일부터 4월 15일까지이며, 대구·경북에 거주하는 6세부터 초등학교 6학년의 어린이면 참여가 가능하다. 주제는 ‘내가 꿈꾸는 미래’, ‘사랑해요. 아름다운 지구’, ‘우리지역의 호국영웅의 정신’중에서 하나 선택해 개성적이고 창의적이게 표현하면 된다.

‘대백어린이미술공모전’은 대구·경북 어린이들의 미술대회로 그 권위와 명성을 지켜가기보다는 어린이들의 미술교육에 하나의 지침서로서 그 역할을 충실히 이어오고 있다. 이번 행사는 대구백화점과 대백선교문화재단 주최하고, 대구지방보훈청, 지역 언론사, 한국예총 대구광역시총연합회, 한국예총 경상북도 연합회, 대구미술협회, 대백저축은행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나라의 새싹인 어린이들의 예능 자질 향상과 건전한 취미 및 정서 생활을 가꿔주기 위한 어린이 미술 축제로서 공모전 형식으로 진행된다.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행정사회부 데스크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