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U 국제인증자격 교육센터 개설 현판

이연보(오른쪽) 로봇캠퍼스 학장은 지난 2일 한태희 ㈜에스티케이 솔루션 사업부 본부장과 가족회사 산학협력 체결식을 가졌다.(폴리텍 로봇캠퍼스 제공)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는 지난 2일 ㈜에스티케이(대표이사 이승근)와 가족회사 산학협력을 체결하고 ‘ACU 국제인증자격 교육센터’ 개설 현판식 행사를 가졌다.

㈜에스티케이는 빠르게 변화하는 정보통신 산업의 흐름 속에서 한발 앞선 ICT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NO.1 ICT 기업으로 Autodesk, Adobe, Microsoft, Unity 국제공인시험 주관사이기도 하다.

ACU 인증자격시험에 해당하는 Autodesk사의 솔루션은 Entertainment 산업 시장에 걸쳐 Free Form 2D/3D 자유형 디자인 도구와 강력한 제도 및 문서화 기능까지 모두 갖추고 있어, 규모와 상관없이 거의 모든 업종의 기업에서 디자인 기술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한태희 에스티케이 솔루션 상무는 “이번에 로봇캠퍼스에 ACU 국제인증자격 교육센터를 개설해 학생들의 3D 설계능력 향상을 기대한다”며 “ACU는 많은 전문가의 추천서와 동등한 가치를 가지고 업무능력을 증명할 수 있어 시험 합격자는 세계 공통의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연보 로봇캠퍼스 학장은 “취업을 준비하거나 더 나은 환경의 직장을 원하는 재학생들에게 Autodesk 인증자격시험은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며 “경쟁 우위에 있는 우수한 인재를 찾는 로봇기업에서는 ACU 인증서가 곧 그 사람의 업무능력을 보증한다”고 밝혔다.
 

권오석 기자
권오석 기자 osk@kyongbuk.com

영천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