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장애인체육회는 27일 구미갑을병원과 장애인 재활치료 및 체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경북장애인체육회는 27일 구미갑을병원과 장애인 재활치료 및 체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경북장애인체육회(회장 이철우)는 27일 구미갑을병원과 장애인 재활치료 및 체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앞으로 장애인 재활치료 및 체육활동 지원을 위한 분야별 교류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갑을구미병원은 경북 최초로 재활의료기관인증을 획득한 재활치료 전문병원으로, 재활클리닉 및 운동치료·통증치료 전문병원이어서 지역 내 장애인 선수들에 대한 재활치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집중 재활치료가 필요한 장애인들에게 적절한 재활치료를 제공헤 손상 및 질병으로 인한 장애를 최소화 하고, 합리적이고 포괄적인 재활치료 서비스를 통해 장애인 우수선수 육성 및 스포츠 의료지원 체계 구축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전종근 사무처장은 “지역 거점병원인 갑을구미병원과 업무협약을 계기로 장애인 선수들에게 양질의 재활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공공재활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강구하여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