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전자기계 업종 춘하秋동 취업한마당 안내문
고용노동부 구미지청(지청장 김승환)은 청년 및 중장년 취업지원과 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한 2022년 전자기계 업종 춘하秋동 취업한마당을 개최한다.

29일 오후 1시에서 5시까지 구미시 박정희체육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재개되는 대규모 취업 행사로 고용노동부 구미지청과 구미시 주최, 금오공대 등 지역 3개 대학과 한국산업단지공단 등 구미지역 취업 지원기관이 함께 주관한다.

LG이노텍, ㈜농심 대기업 2개사와 ㈜원익큐엔씨, 자화전자(주) 등 우수 중견·중소기업 43개사를 포함해 총 45개사가 참여해 지역인재 413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이중 ㈜KR EMS 등 구미지역 주력산업인 전자·기계 업종 27개사가 236명의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다.

채용 면접 외에도 청년층이 선호하는 한화 시스템 등 우량기업 2개사와 한국교통공사 등 공기업 3개사가 기업 채용 설명회에 참여해 채용 절차, 채용 경향 등 인력 채용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청년·중장년·여성 등 구직자 계층별 주요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는 구미지역 취업 지원기관별 일자리정책 홍보관도 운영한다.

부대 행사로는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를 위한 직업 심리검사, AI 면접관, 이미지 메이킹, 이력서 사진 촬영 등의 서비스를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다.

이외 행사장 내 별도 무대에서는 한국공항공사 등 3개 공기업 인사담당자들이 청년들의 취업 고민과 취업 준비 방법 등에 관해 묻고 답하는 청년 공감 토크쇼가 진행된다,

토크쇼에 이어 청년 진로 고민과 가족애를 그린 극단 설렘아트컴퍼니의 나와 함께하는 사람들 연극도 마련됐다.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워크넷에서 채용정보 참여기업의 채용조건 및 근로조건 등 자세한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행사 당일 현장에서 이력서 작성 후 면접 참여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