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의원협의회…임시회 개회 계획도 논의

문경시의회.
문경시의회는 27일 3월 의원협의회를 열고 집행부와 의원이 발의하는 각종 조례안과 추진 계획안에 대한 제안설명 청취에 이어 제265회 문경시의회 임시회 개회 계획을 논의했다.

먼저 시의회는 집행부로부터 △문경시 정책실명제 운영 조례안 △문경시 공공기관 등의 유치위원회 운영 조례안 △경북 소방장비전문관리센터 이전건립 부지 매입 △진남지구 관광자원화사업을 위한 진남역 주변 토지매입 계획 △문경시 지진피해 시설물 위험도 평가단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기능성온천장 매입 추진계획 △농업대전환 들녘특구조성 공모사업 조성 신청 △대한민국 문경시-몽골 하르호린솜 우호교류협약 체결 계획 △tvN드라마(눈물의 여왕) 제작지원 계획 등 16개 조례안 및 추진계획에 대한 제안설명을 청취했다.

이어 서정식 의원이 대표발의하는 △문경시향우회 교류·협력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진후진 의원이 대표발의하는 △문경시 기능인력 청년인턴 장려금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김영숙 의원이 대표발의하는 △문경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에 대한 제안설명을 청취·협의했다.

문경시의회는 오는 4월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의 회기로 제265회 문경시의회(임시회)를 열고 조례안 및 일반안건, 그리고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의결할 예정이다.

황진호 기자
황진호 기자 hjh@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