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포항 체인지업그라운드 2층

천개의 뇌 과학도서 저자강연 포스터.
아태이론물리센터(이하 APCTP, 소장 방윤규) 에서 개최하는 ‘APCTP 올해의 과학도서 저자강연’이 지난 3월부터 올해 10회 진행된다.

이 강연은 APCTP에서 선정한 2022년 올해의 과학도서 10권을 대상으로 도서의 저자·역자를 초빙해 진행한다.

APCTP 2022년 올해의 과학도서 10권은 △생명을 묻다(정우현, 이하 저자), △천 개의 뇌(제프 호킨스), △기후의 힘(박정재), △사라진 중성미자를 찾아서(박인규), △우리가 세상을 이해하길 멈출 때(벵하민 라바투트), △자연은 어떻게 발명하는가(닐 슈빈), △판타 레이(민태기), △햇빛도 때로는 독이다(박은정), △퀀텀의 세계(이순칠), △코드브레이커(윌터 아이작슨)이다.

2회차 강연은 오는 4월 13일 오후 7시에‘천 개의 뇌’에 대해 포항 체인지업그라운드 2층 미디어월에서 이정원(Pebblous 부대표) 전문가가 진행한다. 강연 후 저자와 청중들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세션도 마련했으며, 해당 강연 도서를 선물로 증정할 계획이다.

크로스로드 홈페이지에서 상세 일정 및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신청자를 모집한다. 올해의 과학도서 저자강연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054-279-1288로 하면 된다. 크로스로드 공지사항 링크 :https://crossroads.apctp.org/cop/bbs/000000000010/selectArticleList.do 구글 신청 폼 링크 : https://forms.gle/jqvtb6uhVib3PaNr7

방윤규 APCTP 소장은 “친숙하지만 생소한 뇌와 지능이라는 주제를 다방면으로 알기 쉽게 설명해주는 강연이 될 것”이라며,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시민들이 과학과 좀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고, 본 행사를 통해 과학의 재미와 유익함을 전파하고 가족들이 함께 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태이론물리센터는 정부의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 지원을 받아 연구개발(R&D) 사업을 수행할 뿐만 아니라, 사업 성과물에 따른 과학 콘텐츠의 성과 확산 및 사회 환원을 수행하며 사회적 가치 증진 증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행정사회부 데스크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