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란·박태환 등 런던올림픽 선전 다짐

2008 베이징 올림픽에서 사상 최고의 성적을 거둔 국가대표 선수들이 25일 금의환향한 가운데, 이날 저녁 서울 시청 앞에서 열린 환영행사장에 수영의 박태환과 역도의 장미란이 태극기를 앞세우며 입장하고 있다. 연합

'여자 헤라클레스' 장미란(26·고양시청), '마린보이' 박태환(19·단국대) 등 2008 베이징올림픽 금빛 영웅들이 앞으로도 꾸준한 선전을 다짐했다.

베이징올림픽 금메달리스트들은 25일 낮 인천국제공항으로 귀국한 직후 기자회견을 갖고 "앞으로도 더 노력해 더 좋은 열매를 맺도록 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여자 역도 최중량급에서 5개의 세계 신기록과 함께 훌쩍 금메달을 들어버린 장미란은 "런던올림픽까지 4년이 더 남았다. 좋은 열매를 맺기 위해 좋은 훈련 환경에서 운동에만 전념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평소에도 역도에 많은 관심을 보여달라"고 말했다.

스포츠과학을 접목시킨 훈련에서 큰 힘을 얻었다는 장미란은 내년 고양에서 열리는 세계역도선수권대회 목표를 묻자 "내 이름이 세계 기록에 계속 남아있는 것이 아닌 만큼 만족하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서양 선수들의 전유물이었던 남자 중장거리 자유형에서 사상 첫 금메달을 목에 걸며 '우리도 할 수 있다'는 자부심을 심어준 박태환도 "이번 올림픽을 계기로 자신감을 많이 얻었다. 이 자신감을 앞으로도 쭉 이어나가는 선수가 되겠다"고 짧은 포부를 밝혔다.

배드민턴 혼합복식 금메달을 확정지은 뒤 카메라를 향해 '살인 윙크'를 날려 신세대 스타로 급부상한 이용대(20·삼성전기)는 "관심을 많이 가져주셔서 인기가 실감난다. 앞으로 좋은 모습 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9연승으로 무결점 우승을 차지하며 한국 대표선수단에 마지막 13번째 금메달을 선사한 야구 대표팀의 김경문(두산) 감독은 "매 경기 쉽지 않았는데 계속 이기면서 자신감도 높아지고 팀워크도 좋아졌다. 이것이 9연승의 원동력이었다"며 "내년 3월에 WBC가 있지만 일단 소속팀에서 잘하는 모습을 보이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