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 출산 앞둔 최악 상황서 맹타 휘둘러 2연패 위업

스튜어트 애플비(호주)가 미국프로골프(PGA) ‘빅3’를 모조리 제치고 개막전 우승의 영광을 안았다.

애플비는 10일(한국시간) 미국 하와이주 마우이의 카팔루아골프장 플랜테이션코스(파73.7천263야드)에서 열린 PGA 투어 시즌 개막전 메르세데스챔피언십(총상금 530만달러) 최종 라운드에서 6언더파 67타를 쳐 합계 21언더파 271타로 정상에 올랐다.

작년 이 대회에서 깜짝 우승을 차지했던 애플비는 이로써 지난 82년, 83년 래니왓킨스 이후 22년만에 대회를 2연패한 선수가 됐다.

특히 아내가 출산을 앞두고 있는 애플비는 우승컵과 함께 106만달러라는 거금,그리고 벤츠 스포츠카 등 푸짐한 ‘출산 선물’을 아내에게 안기게 됐다.

사흘 동안 선두를 지킨 싱에 4타차 공동5위로 최종 라운드에 나선 애플비는 6번홀(파4)에서 1온-1퍼트로 뽑아낸 이글에 4개의 버디를 곁들이는 맹타를 휘둘러 짜릿한 역전승을 일궈냈다.

더구나 애플비는 하와이에 동행했던 아내가 산기(産氣)를 느껴 호주로 급히 돌아가자 안절부절 못한 탓인지 첫날 74타를 쳐 31명 가운데 30등으로 처졌던 악조건을 딛고 끝내 우승컵을 지켜내 기쁨이 더했다.

대회 사상 4라운드 가운데 한차례 이상 오버파 스코어를 내고도 우승한 것은 애플비가 처음이다.

3번(파4), 5번홀(파5) 버디로 상승세를 탄 애플비가 우승 경쟁에 뛰어든 것은 6번홀(파4) 이글샷·애플비가 때린 드라이브샷은 내리막을 타고 굴러내려가 티잉그라운드에서 398야드 거리의 핀 오른쪽 3.6m거리에 멈춰섰다.

차분하게 이글퍼트를 굴려 넣은 애플비는 순식간에 리더보드 상단으로 치고 올라왔고 이후 2개의 버디를 보태며 우승컵을 품에 안았다.

통산 6번째 우승을 거둔 애플비는 “첫날 부진에도 실망하지 않고 최선을 다한결과”라고 말했다.

애플비의 역전 우승에는 강력한 우승 후보들의 자멸도 한몫했다.

싱은 13번홀(파4)에서 티샷을 왼쪽 숲으로 날려 보낸데 이어 네번째샷마저 그린에 올리지 못해 트리플보기를 범하며 우승 경쟁에서 탈락했다.

‘빅이지’ 어니 엘스(남아공)도 마지막 18번홀(파5)에서 드라이브샷 실수로 우승의 꿈을 접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