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남아프리카공화국 월드컵에서 독일의 승패를 정확히 예고한 독일의 `점쟁이 문어' 파울이 독일의 3-4위전 승리를 맞히면서 이번 대회 우승국을 스페인으로 선택한 파울의 예언이 적중할지에 축구팬들의 시선이 쏠리고 있다.

독일은 11일(한국시간) 새벽 포트엘리자베스 넬슨만델라베이 스타디움에서 치러진 우루과이와 3-4위전에서 3-2로 이겨 3위로 이번 대회를 끝냈다.

공교롭게도 파울은 이번 경기에 앞서 독일 서부 오버하우젠 해양생물박물관에서 진행된 3-4위전 승패 예측에서 독일의 국기가 그려진 유리상자의 홍합을 삼켜 독일의 승리를 점쳤고, 결과는 그대로 들어맞았다.

이로써 파울은 이번 대회에서 독일이 치른 7경기 결과를 모두 맞히는 신통력을 발휘했다.

지난 2008년 유럽선수권대회(유로2008)부터 스페인과 결승전 한 경기만 빼고 독일의 승패를 모두 맞히면서 유명세를 타기 시작한 파울은 이번 대회에서도 독일의 조별리그 결과를 비롯해 잉글랜드와 16강은 물론 아르헨티나와의 8강, 스페인과 4강, 우루과이와 3-4위전까지 모두 정확하게 예측했다.

경기장을 찾은 우루과이 팬들은 파울의 예언에 기분이 상한 듯 관중석에서 '오늘 밤 특별 메뉴, 우루과이식 문어구이'라는 손팻말과 함께 석쇠 위에서 요리되고 있는 파울의 모습을 그림으로 펼쳐보이며 파울의 예언이 빗나가길 기원했다.

이날 경기에서 우루과이는 독일의 토마스 뮐러(바이에른 뮌헨)에게 선제골을 내주며 끌려갔지만 에딘손 카바니(팔레르모)와 디에고 포를란(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이 동점골과 역전골을 잇따라 터트려 '파올의 예언'이 빗나가는듯했다.

하지만 우루과이는 후반에 독일에 두 골을 헌납하고, 경기 종료 직전 포를란의 프리킥이 골대를 맞고 나오는 불운이 겹쳐 결국 4위에 만족해야만 했다. 독일의 승리를 점쳤던 `족집게' 파울의 예언이 또 한 번 적중하는 순간이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