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니스의 신장은 5cm이면 족하다. 더구나 질통은 적응력이 뛰어나 거의 모든 막대기를 포용하는 아량이 있다. 물건이 작다고 고민하는 남자! 실은 작다는 사실보다 작다고 고민하는 신경증이 더 큰 문제다. 심하면 남자의 성능까지 휘청거린다. 물건크기에 병적집착을 보이는 남자, 신체변공포증이다.

고민과 집착 때문에 일상생활이 어려울 지경이다. 남 몰래 자주자주 들여다 보지만 보면 볼수록 초라하기 그지없다. 대중욕실은커녕, 나란히 서서 오줌누기조차 두렵다. 타인의 시선이 부담스럽기 때문이다. 심인성 발기 부전증이나 조루증이 되기도 한다. 부질없는 열등감과 자학이 멀쩡한 페니스를 위축되게 만드는 것이다.

음경확대술, 그 실상과 허상

남자들이 추구하는 페니스를 한결같이 장대형(長大形). 크면 클수록 여자의 성감에 광택을 줄 수 있다고 여긴다. 그런 만큼 크기에 대한 열등감은 당연지사. 하지만 페니스의 힘만으론 환상의 섹스는 불가하다. 힘의 섹스보다는 감열 지역을 효과적으로 공략하는 기능과 밀실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여유가 더 중요한 것. 페니스에도 혼이 있다. 혼이 담긴 페니스는 성국을 조율할 수 있는 여유가 있다.

성기, 꼭 키워야만 하나

논란이 여전하다. ‘사이즈 콤플렉스를 극복할 수 있다면 타당하다’는 시각이 있는가 하면, ‘질병 아닌 질병을 수술까지?’라고 생각하는 회의론도 있다. 그러나 페니스를 확대함으로써 자신에 대한 이미지가 변하는 사람도 적지않다. 페니스의 인위적 변형이나 확대를 일종의 상징적인 변신으로 여기기 때문이다. 자신이 바라던, 강력하고 확신에 찬, 그리고 성적매력이 넘치는 남성상에 접근했다고 생각하며 자신의 존재에 대한 확신을 갖기도 한다. 사는 방식에 진취성과 적극성이 가미되기도 하고 여자를 대하는 태도 또한 당당해진다. 의료 윤리적 측면에서 일부 부정적인 견해가 존재함에도 불구하고 음경확대수술로 열등감의 터널을 벗어나 활기찬 삶을 꾸려가는 남자들이 많다는 사실은 부인할 수 없다.

-대구 코넬 비뇨기과(mbc네거리·745-7582·www.conel.co.kr)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