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로힘 홈스쿨 아카데미 28일 포항성결교회

엘로힘 홈스쿨 아카데미 활동 모습

엘로힘 홈스쿨 아카데미가 오는 28일 오전 10시 '하나님 나라와 자녀교육'을 주제로 '홈스쿨 세미나'를 포항성결교회에서 개최한다. 평소 기독교 홈스쿨과 성경적 자녀교육에 관심있는 부모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기독교 홈스쿨은 '하나님 나라를 세우는 예수그리스도의 제자 육성'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영성과 인성, 지성이 조화를 이루는 교육을 추구한다. 그중에서도 공교육에서 채우기 어려운 신앙과 성품 교육을 만족시키는 데 기독교 홈스쿨은 초점을 두고 있다.

이날 세미나는 이 같은 기독교 홈스쿨에 대한 이해를 돕고, 실제 가정내에서 성경적으로 자녀를 양육하는 법을 공유하는 장으로 준비됐다.

강사로 전 한국기독교홈스쿨 협회장이자 현재 대전카이스트교회 담임목사인 장갑덕 목사가 나선다. 장 목사는 미국에서 기독교 홈스쿨을 들여와, 국내에 홈스쿨 기반을 다지는 데 힘써 왔다. 게다가 그는 기독교 홈스쿨을 통해 자녀들을 대학까지 진학시키기도 했다.

한편 세미나를 주최한 엘로힘 홈스쿨 아카데미는 포항지역 일대에 기독교 홈스쿨링 가정이 세워지는 안내자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아카데미는 홈스쿨링으로 인한 사회성 문제를 해결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주 1회 포항성결교회와 장사선교센터에서는 홈스쿨 가정의 아이들이 모이는 공동학습이 열린다. 독서토론, 프로젝트활동 및 발표, 액션러닝으로 배우는 성경, 체육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한다. 이 외에도 아카데미 차원에서 야외 체험활동과 탐방수업도 진행하고 있다.

28일 세미나는 성결교회 1층에서 3시간 동안 열린다. 참가비는 한 가정 당 1만원이다.

문의 054-610-8866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