獨법원, 애플의 판매금지 가처분신청 인용

삼성전자는 2~7일(현지시각)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인 'IFA 2011'에서 처음 선보였던 갤럭시탭7.7을 더는 전시하지 않기로 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독일 뒤셀도르프 지방법원의 요한나 브루에크너 판사가 지난 2일 이 제품의 독일 판매 및 마케팅 등을 금지하게 해달라는 애플 측의 가처분신청을 인용한 데 따른 것이다.

삼성전자는 법원의 결정을 존중해 이번 IFA 전시회에서 유럽시장 최초로 공개한 뒤 전시했던 이 제품을 전시 목록에서 빼기로 했다.

삼성전자는 또 애플의 디자인 권리를 침해하지 않았다는 점을 입증하고 법적 조치를 취하는 등 적극 대응함으로써 독일에서의 스마트 기기 사업에 문제가 없도록 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세계 최초로 아몰레드(능동형 유기발광다이오드) 디스플레이를 쓴 태블릿인 갤럭시탭7.7은 고해상도 화질, 100% 자연색 재현, 180도 시야각 제공 등 기능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1일 열린 IFA 프레스 콘퍼런스에서 웨이브3, 갤럭시노트와 함께 이 제품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이에 앞서 브루에크너 판사는 애플이 갤럭시탭10.1을 대상으로 제기한 유럽 판매ㆍ마케팅 금지 가처분신청을 지난달 9일 받아들였다가 같은 달 16일 명령의 효력 범위를 독일 내로 변경한 바 있다.

삼성전자는 이로 인해 IFA 전시회에서 갤럭시탭10.1을 전시하지 못한 데 이어 법원의 최종 결론이 나올 때까지 갤럭시탭7.7도 전시·판매할 수 없게 됐다.

법원은 이달 9일 갤럭시탭10.1과 관련한 소송의 최종 결정을 내릴 예정이어서 갤럭시탭7.7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