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친 내 몸에 건강을 선물하세요"

효소욕

"숯 효소욕이란 말 들어보셨나요?"

내 몸이 예전같지 않아!, 뭐가 문제일까?.

건강에 별 신경쓰지 않아도 잘 굴러가던 몸이 마흔을 훌쩍 넘기면서 말을 잘 듣지 않는다. 하지만 마흔, 중년은 더 이상 노년으로 가는 문턱이 아니다. 제 2의 인생을 살기위한 도약의 시기다. 그래서 요즘의 중년은 나이보다 젊어보이고, 나이보다 건강하고 활기차게 인생을 즐기고 싶은 것이 모든 중년의 바람의 바람이다.

하지만 땀을 뻘뻘 흘리면서 노력해도 쉽지않다. 문제의 핵심은 몸에 쌓인 노폐물과 독소가 제대로 빠져나가지 못하기 때문이다. 노폐물이 내뿜는 가스와 독소때문에 얼굴은 노랗게 뜨고 피부는 힘을 잃는다. 이런 것들을 개선할 수 있는 것 중의 하나가 '효소욕'이다.

포항용흥동(용흥로 194번지)에 위치한 '용흥파크랜드'1층이 '내 몸에 효소욕'으로 이름을 바꾸고 성업중이다.

공기압 다리찜질

용흥파크랜드가 내세우는 숯효소욕은 숯효소의 관리를 통해 발생하는 미생물 열로 찜질하기 때문에 피부의 노폐물을 빼줌으로써 건강관리를 하는 방식이다. 처음에는 항암치료를 하는 환자들의 치료목적에서 시작했지만 그 효과가 입증되면서 이제는 일반인들이 건강과 피부, 다이어트를 위해 즐기고 있다.

지난 6월 새롭게 문을 연 이곳은 '숯 효소욕', '마사지', '황실좌훈' 등 세 개의 방으로 나누어져 있다.

숯효소욕은 길이 2, 폭 1깊이 60㎝의 숯 욕조에 1명씩 들어가서 효소찜질을 즐긴다. 숯에서 발생하는 미생물 열로 15분간 목욕을 하는 것이다.이같은 효소욕은 혈액순환을 도우고 면역력을 높여 냉증, 알레르기, 아토피, 천식, 류머티즘, 각종 암, 당뇨 등에 현저한 효과를 본다고 오카자키 타모츠의 '효소욕이 내 몸을 살린다'에 잘 서술돼 있다. 또 감기증상은 씻은듯이 낫는다고 한다.

효소욕이 끝나면 온몸에 뭍어있는 숯을 털어 내기 위해 마사지실로 이동해 샤워를 한 후 차 한잔을 즐기며 남성은 좌뜸과 족욕을,여성은 한방습식좌욕인 황실좌훈을 하게 된다.

마지막코스는 피로회복에 최고로 꼽히는 얼굴마스크팩과 공기지압 다리 맛사지다.

각종 질병을 내 몸에서 쏙 빼내는 기적의 건강 목욕법, 아늑하고 조용한 분위기에서 최고급 효소욕을 즐길 수 있는 용흥파크랜드 커플 데이트코스로도 손색없는 이곳은 예약이 필수다.

체인점 및 예약 문의:(054)242-2600,3500.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