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시간 이내 치료 끝
수술직후 활동 가능

최근 한국의 생명공학은 눈부신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광우병에 걸리지 않는 ‘광우병 내성 소’를 세계 최초로 복제해 내는가 하면 자신의 것과 동일한 연골이나 뼈를 국내 벤처기업에서 만들어 내고 있다.

생명공학과 소재공학의 발전에 따라 남성의학 분야에서도 많은 발전을 이루고 있는데, 음경확대와 귀두확대, 그리고 조루치료등에서 세계최고의 수준을 이뤄내고 있다.

특히, 자신의 진피조직을 대신하거나 그 이상의 효과를 내는 첨단소재가 개발되어 앞으로 남성 음경확대수술의 주류를 이룰 전망이다.

과거의 음경확대 수술법인 자가진피이식법의 경우, 자신의 몸에서 피부조직을 일부 떼어내야 하므로 떼어낸 자리에 흉터가 크게 남게 되고, 지방성분이 흡수되어 확대효과가 감소되는 단점이 있었다.

그러나 자신의 피부조직처럼 거부반응이 없고, 나중에는 자기살처럼 되어 영구적인 확대효과가 유지되기 때문에 굳이 자신의 몸에서 피부조직을 떼어낼 필요가 없어졌다.

대체진피의 경우 생합성물질로 체내 거부반응이 없고, 무수히 많은 다공성 구조로 되어있어 우리몸이 스스로 진피조직으로 채워주도록 만들므로 시간이 경과할수록 자기살처럼 되는 원리이다.

또한 수술시간과 치료기간도 매우 짧아져 음경확대, 길이연장, 귀두확대, 조루치료가 동시에 1시간 이내에 가능해졌고 수술직후부터 활동의 제약을 전혀 받지 않는다.

음경확대수술시 가장 고려해야할 사항은 첫째, 부작용 없이 안전해야하며 둘째, 수술 후 흉터가 남지 않고 모양이 자연스러워야하며 셋째, 흡수되지 않고 확대효과가 유지되어야한다.

현재 여러 가지 수술법이 개발되어 다소 혼란스러울 수 있으므로 충분한 검사와 상담으로 각각의 장단점을 정확히 알고 자신에 맞는 최선의 치료법을 선택하여야 할 것이다.

도움말=대구코넬비뇨기과 이영진원장(745-7582) MBC네거리,www.conel.co.kr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