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약속정치 실현 강조 수도권 돌며 유세 총력전

새누리당 박근혜 선대위원장이 4.11 총선을 하루 앞둔 10일 오후 서울 마포구 노고산동 신촌로터리 앞에서 시민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연합

4·11 총선 공식 선거 마직막날인 10일 새누리당 박근혜 선대위원장은 "새누리당에 거대 야당의 위험한 폭주를 제어할 수 있는 힘을 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박 위원장은 10일 중앙당사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절실한 심정이다. 우리 대한민국의 혼란과 분열을 택할 것인가, 미래의 희망을 열 것인가 바로 여러분의 선택에 달려 있다"며 "대한민국 국회의원의 존재 이유는 국민의 행복이며 저와 새누리당은 그 사명을 반드시 지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야당은 자신들이 국익이라며 추진했던 FTA를 폐기하겠다. 한미동맹 해체하고 제주해군기지도 중지하겠다고 한다"며 "북한은 지금 미사일 발사와 3차 핵실험으로 협박하고 주변국들과의 영토분쟁, 해상분쟁은 새 위협이 되고 있다. 그런데 철지난 이념 때문에 국민의 안전과 국익을 저벼려도 되는가"라며 반문했다.

특히 그는 "이런 세력이 국회의 과반을 차지하면 우리 국회는 이념의 전쟁터와 정치 싸움터가 될 것"이라며 "거리와 시장의 아주머니들, 눈물을 흘리는 할머니, 좌절과 분노의 젊은이들을 위한 버팀목이 되지 못한다면 정치가 무슨 의미가 있겠냐"며 목소리를 높였다.

박 위원장은 "우리 모두가 대한민국 국민이다. 100% 대한민국을 만들겠다"면서 "간절히 호소드린다. 새누리당에 기회를 준다면 이 박근혜의 이름을 걸고 국민들의 꿈과 희망이 이뤄지도록 신뢰와 약속의 정치를 실현하겠다"며 국민의 현명한 판단을 주문했다.

한편 박 선대위원장은 이날 사상 유례없는 초박빙 승부를 펼치고 있는 수도권 지역구를 돌아다니며 막판 호소에 총력을 기울였다.

그는 서울 구로, 마포, 강북, 도봉, 노원 등 서울 접전지역과 경기 의정부, 구리, 용인, 수원, 화성으로 이어지는 일정으로 최대 승부터인 '수도권'에 마지막 선거운동에 힘을 쏟았다. 이들 선거구 대부분은 백중지로 꼽히고 있다.

박 위원장은 "그동안 우리 정치와 새누리당이 실망을 많이 드렸으나 국민께서는 새로 태어난 저희 당의 쇄신과 변화를 믿어주고 따뜻하게 손을 잡아주셨다"며 "정말 감사하다"고 마지막 선거운동일인 만큼 '고마움'을 표시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