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주말 2억30만 달러의 흥행 기록

avengers

'ASSEMBLE! 최강의 슈퍼히어로들이 모였다! 지구의 운명을 건 거대한 전쟁이 시작된다!

지구의 안보가 위협당하는 위기의 상황에서 슈퍼히어로들을 불러모아 세상을 구하는, 일명 [어벤져스] 작전.

에너지원 ‘큐브’를 이용한 적의 등장으로 인류가 위험에 처하자 국제평화유지기구인 쉴드 (S.H.I.E.L.D)의 국장 닉 퓨리(사무엘 L.잭슨)는 [어벤져스] 작전을 위해 전 세계에 흩어져 있던 슈퍼히어로들을 찾아나선다.

아이언맨(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부터 토르(크리스 헴스워스), 헐크(마크 러팔로), 캡틴 아메리카(크리스 에반스)는 물론, 쉴드의 요원인 블랙 위도우(스칼렛 요한슨), 호크 아이(제레미 레너)까지, 최고의 슈퍼히어로들이 [어벤져스]의 멤버로 모이게 되지만, 각기 개성이 강한 이들의 만남은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흘러가는데…

지구의 운명을 건 거대한 전쟁 앞에 [어벤져스] 작전은 성공할 수 있을까?'

영화 '어벤져스'의 줄거리다. 이 영화 '어벤져스'의 상영시간은 142분이다.

영화 '어벤져스'가 미국 개봉 첫 주말에 2억30만 달러의 흥행 기록을 세웠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한 바 있다.

이 기록은 지난해 여름 '해리 포터' 시리즈 최종편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 2'가 세운 1억6천920만 달러를 크게 웃도는 것이다.

'어벤져스'는 해외에서도 지금까지 12일간 6억4천180만 달러의 누적수입을 올렸다.

영화 '어벤져스'의 감독 조스 웨던(Joss Whedon)은 뱀파이어 해결사(1992)의 각본, 토이스토리(1995)의 각본, 에이리언4(1997)의 각본, 아틀란티스-잃어버린 제국(2001)의 각본, 세레니티(2005)의 각본및 연출, 퍼스트 어벤져(2011)의 각본 등 여러 작품에 활동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