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 19일 제주아트센터 개관기념 공연

로시니 작곡의 '세빌리아의 이발사' 공연.

대구오페라하우스 기획 '아하!오페라'가 제주특별자치도 초청으로 18일, 19일 제주아트센터 개관기념 공연을 갖는다.

'아하!오페라'의 올해 첫 무대로 선보인 로시니 작곡의 '세빌리아의 이발사'를 선보인다.

지난해 모차르트의 오페라 '마술피리'가 안동예술의전당에 초청된 것에 이은 두 번째. 오는 11월 광주문화예술회관 초청 공연도 예정돼 있다.

이번 제주공연에서는 이형근 대구오페라하우스관장 예술총감독에 제주도립교향악단(상임지휘자 이동호)의 연주가 덧입혀 진다.

특히 원작의 공연 장면을 거의 줄이지 않고 완전히 감상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세빌리아의 이발사'는 보마르셰의 '피가로의 3부작'중 첫 번째 이야기로, 해학과 풍자, 재치 넘치는 인물들의 사랑 쟁탈전을 그린 로시니의 대표작이자 코믹 오페라의 최고작으로 꼽히는 작품. 귀족들을 풍자하는 내용이 일반 서민들의 눈에는 더 없이 유쾌, 상쾌, 통쾌했기 때문에 공연되자마자 큰 인기를 끌었다.

대구오페라하우스 관계자는 "'아하!오페라'의 역외 진출이 벌써부터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번 공연을 통해 더욱 탄탄해진 제작능력과 전국적인 인기를 실감하는 무대가 될 것"이라며 "광주공연에서는 광주시립교향악단과 상임지휘자 크리스티앙 루드비히가 지휘를 맡아 최고의 오페라를 선보인다"는 각오를 밝혔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