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여러분, 에너지 절약 함께해요"

대구시는 한국전력공사 대구경북본부, 에너지관리공단 대구경북 지역본부와 함께 '시민 여러분예, 에너지절약 같이 합시데이!'를 슬로건으로 20일 오후 3시, 대구백화점 앞 광장에서 범시민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개최한다.

이날 캠페인에는 대구시와 중구청을 비롯한 지자체 공무원, 한국전력공사 대구경북본부(본부장 백승정), 에너지관리공단 대구경북 지역본부(본부장 남기웅), 전국주부교실 대구시지부(회장 손기순)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한다.

이번 행사는 △뽀로로·북극곰참석자가 함께하는 에너지절약 퍼포먼스(말춤추기) △매일(everyday), 에너지절약 같이 합시데이(day)! 범시민 결의 △동성로 일대 가두캠페인의 순으로 진행된다.

'매일(everday), 에너지절약 같이 합시데이(day)!'는 이번 동절기 민?관 한 마음 한 뜻으로 에너지절약을 실천하자는 취지에서 대구시가 만든 홍보 슬로건이다.

매일을 의미하는 영어 단어 everyday와 무엇을 함께 하자고 제안할 때 쓰는 사투리식 표현 '합시데이'의 끝 발음이 같다는 점에 착안해 만들어졌으며, 범시민 7대 실천사항으로 구성돼 있다.

대구시 김연창 경제부시장은 "올 겨울은 국가적으로 전력수급이 아주 어려운 상황"이라며 "각 가정에서는 내복입기, 불필요한 전등 끄기, 가전제품 플러그 뽑기 등 생활 속 에너지 절약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