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서진(이동중학교)

△엄마가 100감사 쓰기에 응모해서 우수상을 받았습니다. 우수상으로 받은 상품권으로 죽도 시장가서 외할머니, 외할아버지 모시고 소고기를 구워먹으러 갔습니다. 엄마, 소고기 사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하고 있는 경북일보를 우연히 읽고 '100감사에 대한 실천수기 공모' 기사를 본후 엄마가 100감사를 쓰셨습니다. 엄마께서 100감사 쓰는것을 보고 방학기간에 써봐야지 결심했는데 그런 결심을 하게 해준 경북일보에 감사합니다.

△우리 부모님은 1997년 5월 25일에 결혼을 하셨습니다. 엄마 말씀으로는 아빠가 엄마를 보고 한눈에 반해 결혼하자고 했다네요. 아빠는 엄마와 엄마는 아빠와 결혼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전엄마 아빠의 허니문 베이비라고 하네요 제가 우리 부모님의 사랑의 결과라고 생각하니. 너무나 감사합니다. 우리 부모님께서는 맞벌이 부부라 종종 늦게 퇴근을 하십니다. 늦께 오시면 저와 동생은 요리를 하거나 게임을 합니다. 가끔은 늦게 퇴근하시는 부모님께 감사합니다.

△제가 항상 불만을 툴툴대니 엄마께서는 100감사를 써보라고 조언을 하셨습니다. 100감사를 쓰기 시작하고는 긍정적으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좋은 조언을 해주신 엄마께 감사합니다. 우리 아빠는 매일 108배를 하십니다. 처음에는 왜 힘들게 저런걸 하실까 생각했는데 마음수행이라 하셨습니다. 따라서 조금 해봤는데 너무 힘들었어요. 108배를 매일 하시는 부지런한 아빠라서 감사합니다. 저희 할아버지는 초등학교 선생님이셨습니다. 퇴직을 한 이후에도 수학을 가르치십니다. 할아버지께서 건강하셔서 감사합니다.

△조금은 넉넉한 살림에도 절약정신이 뛰어나신 할아버지, 할머니께서는 보일러를 아끼신다고 집안에서 두꺼운 외투를 입으십니다. 절약정신을 가르쳐 주시는 할아버지, 할머니께 감사합니다. 항상시험이 끝나면 고생했다고 따뜻하게 얘기 해주신 엄마께 감사합니다. 주말마다 산에 가는데 산에 올라가기 싫어 미기적대고 있을때 엄마는 저보고 "서진이는 운동신경이 뛰어나니 힘내자" 라고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영어공부 하라고 이번 겨울방학때 보내주신 영어 캠프가 도움이 많이 된것같아요. 영어캠프에 보내주신 엄마께 감사드려요. 낳아주시고 16년동안 키워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