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36년생 직장이나 업종이 변경될 수 있으니 급하게 처리 말라.

48년생 처음은 고전하나 노력하면 서서히 풀리며 해결의 실마리가. 60년생 투기나 도박은 실패하니 절대 손대지 말아야 길하다. 72년생 문화 예술방면의 종사자는 노력하면 성공할 수 있는 때. 84년생 뜻밖의 재난에 대비하는 자세가 필요하니 항상 조심하라.

소-37년생 겸손한 자세로 덕을 쌓으며 처신하면 큰 도움도 받는다.

49년생 내 실력 믿고 함부로 날뛰면 실패할 수도 있으니 경계 요. 61년생 가정불화로 소란하니 화합에 더욱더 심혈을 기울여라. 73년생 사교성을 충분히 활용하며 대인관계 하면 성사 된다. 85년생 남을 쉽게 믿으면 이용당할 수 있으니 주의 하라.

호랑이-38년생 너무 계산하지 말고 무조건 책임을 다해야 신임 얻는다.

50년생 친지나 선배의 지도를 잘 판단해서 처리해야 이득이.

62년생 방황하지 말고 신중히 생각하면서 일을 추진하여야 길. 74년생 가정에 신경 써 편안한 가족관계 유지가 성공의 지름길. 86년생 난관에 봉착해도 반복해 노력하면 귀인의 도움도 있다.

토끼-39년생 확실한 판단이 서면 약간의 모험도 감수하고 밀어부처라.

51년생 남에게 양보도 하고 굽힐 수 있는 자세가 운을 열게 한다.

63년생 명예는 성취되고 재물도 취득하니 서둘러 노력하라. 75년생 좋은 이성이나 인연이 나타날 수니 품격 유지가 필요.

87년생 남에게 배반도 당할 수도 있으니 깊고 냉정히 판단하라.

용-40년생 분수에 넘치는 일은 괴로움이 많으니 분수껏 처신하라.

52년생 수양과 덕을 쌓고 노력하면 소망은 성취될 수 있다.

64년생 난처한 문제는 선배나 윗사람의 조언을 받으면 좋은 일이. 76년생 가정불화로 소란하니 화합에 더욱더 심혈을 기우려라. 88년생 상대방과 언쟁도 확실하면 이길수 있으니 기회를 잡아라.

뱀-41년생 때가 이르니 서두르지 말고 침착하게 추진하면 성사된다.

53년생 혼자처리하면 불리하고 여럿이 겸손히 추진하면 길하다.

65년생 직장이나 업종이 변경될 수 있으니 급하게 처리 말라. 77년생 일이 겹치여 벌어지니 현재를 직시해 차분히 처신해라. 89년생 근심걱정이 있으면 서두르지 말고 침착히 대비해야 길.

말-42년생 아집을 버리고 선배나 친지와 협조하고 따라야 길하다.

54년생 내 욕심으로 의리를 배반하면 고립되어 손재수가 있다.

66년생 지성이면 감천, 성실히 노력하면 소원 이루어진다. 78년생 사업상 이익이 있으면 남과 다투어도 유리하게 된다.

90년생 주색과 환락에 빠지기 쉬우니 현명한 처신이 필요.

양-43년생 남에게 배반도 당할 수도 있으니 깊고 냉정히 판단하라. 55년생 남을 무시하는 처신은 큰 낭패를 부르니 주의 요망.

67년생 앞을 내다보는 안목을 가지고 착실히 기반을 닦아라. 79년생 자신을 믿고 나서지 말고 언행 조심해야 손재 피한다. 91년생 현재에 만족하라, 욕심으로 망동하면 공든탑 무너진다 .

원숭이-32년생 첫 시작이 좋으면 성공. 나쁘면 큰 후회하게 되니 조심.

44년생 위 사람이나 선배의 지도를 받으며 노력하면 난제는 해결. 56년생 상호 믿음을 유지하면서 활용하면 서로 덕을 받는다. 68년생

소망성취는 어렵고 힘만 드니 오직 인내가 필요하다. 80년생 때와 장소를 잘 구분해서 신중히 변화를 해야 길하다.

닭-33년생 갈등이 자주 생기니 사교 때는 쉽게 마음을 주지 말아야.

45년생 소망성취는 어렵고 힘만 드니 오직 인내가 필요하다.

57년생 처음에 장애물이나 방해자가 있으면 과감히 돌파해야 길. 69년생 바른 길로 일을 추진하면 서서히 재물도 취득할 수. 81년생 투기나 도박은 실패하니 절대 손대지 말아야 길하다.

개-34년생 내주관대로 하지 말고 남의 의사도 참고하며 처신하라. 46년생 노력해도 잘 안 풀리니 마음 편하게 하고 추진하라.

58년생 어려움에 처해도 무리 말고 때가 오기를 기다려야 유리. 70년생 조금 주고 큰 것을 얻으니 열심히 추진하면 성과 크다. 82년생 직장과 사업이 힘드니 정신을 차리고 기회를 찾아라.

돼지-35년생 새로 시작하는 시기니 배운다는 자세로 노력해야 성사.

47년생 어려운 사람을 도와주면 대가가 크게 되어 돌아온다.

59년생 바른 길로 일을 추진하면 서서히 재물도 취득할 수. 71년생 의도대로 풀리지 않아 헛심만 드니 실속에 신경 써야 길. 83년생 소심하여 다투면 손해만 보니 참고 기다려야 행운이.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