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수 청송군수 신년 설계 - 모든 군정에 경영행정 접목… '부자 청송' 만들기 구체적 실현 할 터

한동수 청송군수

한동수 청송군수는 2014년 새해에는 '자연과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청송'이란 군정 슬로건 아래 5대 군정목표를 구체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청정 청송'이미지를 살려 세계적 힐링·슬로시티 건설과 문화·관광·농업으로 잘사는 청송건설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국민행복 희망의 새 시대'를 열어가는 데 힘을 결집하여 함께 내일을 열어갈 수 있도록 하나로 뭉쳐 나가야 할 것이며, 우리 군에서 구상하고 있는 정책들이 군 발전과 성장 동력이 되도록 하는데 적극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또 군정 전 분야에 경영행정을 접목하여 군민 모두가 온기를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 문화융성시대에 발맞추어 정신문화와 자연과 사람이 함께 어우러지는 새로운 관광산업을 육성한다는 방침도 같고있다.

이러한 목표달성을 위하여 올해 군정운영 5대 전략과제를 △군민과 함께하는 열린 청송 △소득이 보장되는 부자청송 △웃음이 살아나는 행복청송 △미래로 도약하는 희망청송 △누구나 찾고 싶은 그린청송 건설로 잡고, 구체적으로 실현하고자 전력추진토록 한다는 방침이다.

첫째, '군민과 함께하는 열린 청송'건설을 위하여 '신뢰받는 소통행정 구현''으로 군민·고객·공무원 모두가 소통하고 이해하는 문화를 정착시켜 군민 대통합을 청송군 발전의 근간으로 삼는다.

둘째, '소득이 보장되는 부자청송' 건설을 위해서는 우리군 청정자연 환경을 바탕으로 '친환경농업 육성 농가소득증대'에 전력을 다해 농업의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켜 농업인들이 잘살고 행복한 청송을 건설해 나간다.

셋째, '웃음이 살아나는 행복청송'건설을 위하여 '문화·관광육성 관광소득증대'를 우리 군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삼고, 문화관광 자원과 특화된 관광지를 아우르는 문화생태형 그린관광산업으로 발전시켜 테마가 있는 차별화된 관광지로 개발·육성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토록 한다.

넷째, '미래로 도약하는 희망청송'건설을 위하여 군민 모두가 소외된 사람이 없이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군민의 건강증진과 희망복지 실현'에 최선을 다하고 지역특성에 맞는 맞춤형 사회복지 지원계획을 수립하여 복지 사각지대가 없도록 한다.

다섯째, '누구나 찾고 싶은 그린청송'을 위하여 농촌의 아름다운 풍광이 그려지는 녹색도시 건설로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여 '살고 싶은 농촌마을 건설'에 전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한동수 청송군수는"2014년 새해에도 3만 군민여러분 및 30만 향우님 그리고 5백여 공직자 여러분들의 가정에 만복과 행운이 함께하고 소원하시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시길 기원 드립니다"고 신년인사을 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