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목소리 청취해 지원방안 마련"

이한성 의원

국회 민생정치연구회가 민생탐방과 현장체험을 통해 민생 애로사항을 점검하고 이를 국정에 반영하기 위한 발걸음에 나섰다.

25일 국회 민생정치연구회(대표의원 이한성)는 문경 중앙시장, 예천 풍양면 우리밀愛 영농조합법인, 사과유통센터 등을 방문해 민생현장의 생생한 목소리와 고충을 청취하고 지원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민생정치연구회는 이날 오후 경북 문경시 중앙시장을 방문해 시장상인회(회장 우정태) 및 상인들과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과 시설지원 대책 등에 대해 논의하는 등 시장상인들의 애로사항과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경청했다. 또한 예천군 풍양면 청운리에 소재한 예천 우리밀愛 영농조합법인(대표이사 오덕식)을 방문 해 청정 식품인 우리 토종 밀 농업을 육성하고 농가소득 증대를 위한 대책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누었다.

특히 현물판매보다 가공을 통한 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우리밀 국수공장 시설의 설치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이어 예천군 개포면에 위치한 농산물산지유통센터 현장 부지를 둘러보았으며, 마지막으로 예천사과유통센터(예천읍 우계리)를 방문해 선과장 및 저온저장고 등을 시찰하고, 사과유통센터 관계자로부터 사과수출단지 기반시설 사업의 현황에 대해 설명을 들은 후 예천사과의 수출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한성 의원은 "민생정치연구회의 민생탐방은 이러한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청취하고 정책적·입법적 지원 방안을 마련하려는 현장밀착형 정치를 실현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