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새누리당 이병석 (포항 북·전 국회부의장)의원은 지난 6일 경남 양산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국회 지방살리기포럼 제9차 현장세미나에 참석했다.

'미래디자인융합센터를 통한 동남권 균형발전 및 대응전략'이란 주제로 열린 이번 세미나에는 이 의원을 비롯해, 김무성 대표, 이철우 (김천)국회 지방살리기포럼 공동대표, 이완영 (칠곡·성주·고령)의원, 심학봉 (구미갑)의원, 김희국 (대구 서구)의원 등 포럼 회원들이 대거 참석했다.

지방 살리기와 지방분권에 강한 신념을 갖고 있는 이 의원은 이날 세미나에서 "실질적인 지방분권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법적·제도적 틀과 함께 사회적 노력도 함께 이뤄져야 한다"며 "지방이 자생력을 갖출 수 있도록 중앙과 지방이 함께 새 자원을 발굴하고 발전전략을 세워 지방분권 기반을 더욱 튼튼하게 다져야 한다"고 강조해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국회 지방살리기포럼은 '지방이 살아야 나라가 산다'는 취지로, 위기에 처한 지방의 정치·경제·문화적 역량을 되살려 지역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창립된 국회의원 연구단체이며, 그동안 충남 서산, 강원도 평창, 경남 거창, 대전 대덕, 제주 서귀포, 충북 옥천 등 현장을 찾아 지방 살리기 방안을 마련하는 데 노력해 왔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